-
-
가면 수집가 : 하 ㅣ 잠뜰TV 본격 오리지널 스토리북
루체 그림, 김수경 글,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7월
평점 :
‘가면 수집가 (하)’는 동명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잠뜰TV 본격 오리지널 스토리북의 하나다.
이 시리즈는 매번 다른 이야기와 그에 맞는 새로운 가면이 등장하는 옴니버스식 구성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얼마든지 길게 이어질 수도 있고, 마찬가지 이유로 언제 끝나도 이상하지 않았다.
그렇다도 조금은 아쉬울 정도로 짧게 마무리 된 것에 가까운데, 원작 컨텐츠가 본격적으로 기획해서 만들어낸 메인 시리즈가 아니라 단기 컨텐츠라서 그런게 아닌가 싶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우리들의 여행은 계속되다’는 식의 결말이 될 것이라는 건 좀 뻔히 예상되는 것이기도 했다.
그렇다고 완전히 다른 이야기들만 늘어놓다가 불쑥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나름 분명한 시작과 그와 연관된 끝으로 이야기를 잘 매듭지었기 때문에 완결되지 않은 이야기를 담은 시리즈인것 치고는 꽤 완결성이 괜찮은 편이다.
조선시대풍의 시대배경과 고전 이야기 등에서 따온 듯한 기본 설정도 나름 잘 어울렸다. 이는 특히 하권에서 더 두드러졌는데, 알던 이야기 또는 어디서 들어봤던 이야기가 새롭게 각색된 것은 그 나름의 비교하며 보는 재미도 있었다.
일종의 탐정같은, 해결사와 같은 역할을 하는 콤비라는 캐릭터성은 아쉽게도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사건을 파헤친다는 추리나 수사같은 느낌이 덜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뜻밖의 사건들을 만나게 된다는 모험적인 성격이 강한 것도 아니라서 개성적인 재미랄까 하는 것도 아무래도 좀 적었던 것 같다.
그렇게 보면 너무 질질 끌지않고 지루해지기 전에 적당하게 잘 끊은 것 같기도 하다.
* 이 리뷰는 북카페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고 작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