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종족의 탄생 1 : 태양의 흔적 전사들 5부 종족의 탄생 1
에린 헌터 외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린 헌터(Erin Hunter)’의 ‘전사들 5부 종족의 탄생 1: 태양의 흔적(Warriors: Dawn of the Clans #1 The Sun Trail)’는 시리즈 5부 첫번째 책이다.

파이어스타 연대기라고 할 수 있는 1~4부가 마무리된 후, 5부에서는 기존과는 다른 시간대를 배경으로 거의 새로운 고양이들을 등장시켜 이야기를 풀어나가기 때문에 일종의 스핀오프에 가깝다는 느낌을 더 많이 받는다.

이건 긍정적인 점과 부정적인 점을 동시에 갖는데, 부정적인 점이라면 본편 시리즈에서 좀 동떨어졌다할 수 있는 이야기를 본 시리즈로써 전개하기 때문에 흐름이 끊기는 면이 있다는거다. 파이어스타 연대기로서는 온전하다 할만한 마무리가 지어지긴 했다만, 여전히 꽤 크게 부각되었던 고양이들이 남아있었고 그들의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이어질지 궁금했었는데 선로를 벗어남으로써 그걸 해소해주지 않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전혀 새로운 이야기를 하는 것은 아니며, 어느 정도는 궁금증을 남겼던 이야기를 보충하는 것이기도 하고, 큰 이야기 하나가 마무리된 시점에서 잠시 분위기를 환기하는 역할도 한다는 긍정적인 점도 있다.

그러나, 그런 점에서 보더라도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은 고양이들이 또 다시 새 보금자리를 찾아 떠난다는 이야기는 비록 연대표적으로는 이해할만하겠으나 서사적으로 좀 무리한 것이라서 직전 시리즈에서의 일들을 부정하는 모양새가 되버린 것은 아쉽게 느껴진다.

완전히 다른 이야기다보니 시리즈를 이어오면서 정들었던 고양이들을 보는 정 같은 것이 없다는 것, 그렇기때문에 개별 고양이들에게 깊게 이입하기는 어렵다는 것도 후속 시리즈로서는 좀 아쉬울 만하다.

그래도, 이런 점들은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충분히 나아지지 않을까 싶다.



* 이 리뷰는 북카페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고 작성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