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롤러코스터 스토리 D
조주영 지음 / 팩토리나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롤러코스터’는 흥미롭게 볼만한 모험 판타지다.

아이디어를 나름 재미있게 발전시켰다.

도서관에서 책을 좀 빌려본 사람이라면, 때때로 묘한 것들이 끼워져 있는 경험을 한 적이 적어도 한두번은 있었을 것이다. 물론, 대부분은 소설에서와같은 흥미로운 것과는 거리가 먼, 쓰레기같은 살짝 기분나쁠 수도 있는 것인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말이다.

저자는 그런 쉽게 지나칠만한 사건에 살짝 로망을 섞어 판타지스럽게 바꾸고, 그를 통해 엮이게 되는 소년과 소녀의 만남으로 줄기를 짜고, 외계 사회와 여행이라는 소재와 전개를 통해 꽤나 SF스런 상상력을 더해, 어쩌면 조금 황당해 보일 수도 있지만 어렸을 때 재미있게 보던 소위 어드벤처 무비를 보는 것 같은,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잘 보여준다.

주인공 캐릭터가 특별할 것 없는 일상의 흔한 인물상으로 설정하고 그에게 익숙한 현실적 상황과 고민거리가 있을을 보여준 후 그와 상반된 모험을 하게 됨으로써 새로운 생각과 경험을 통해 그를 결국 극복해나가게 된다는 것도 좋아서 전형적이지만 역시나 대중적이고 잘 먹히는 방식라는 걸 다시금 느끼게 한다.

이야기는 다소 굴곡이 있다고 하더라도 비교적 단순한 편이라 할 수 있는데, 그렇다고 심심하다기보다는 무난하게 잘 읽히는 것에 가깝다. 비교적 단순하다고 했던만큼 너무 욕심을 부린다든가 크게 무리했다 싶은 것도 없어서 핵심 이야기에 잘 집중한 게 아닌가 싶다.


* 이 리뷰는 북카페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고 작성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