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아웃 3 - 새로운 시대의 탄생 매직 아웃 3
사토 마도카 지음, 탄지 요코 그림, 이소담 옮김 / 길벗스쿨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토 마도카(佐藤 まどか)’가 쓰고 ‘탄지 요코(丹地 陽子)’가 삽화를 더한 ‘매직 아웃(Magic Out; マジックアウト)’은 꽤 묵직한 질문을 던지는 판타지 소설이다.



비교적 저연령층을 위한 판타지 동화로 쓰여진 이 작품은, 마법이라는 환상적인 요소와 그것이 당연하게 여겨졌다가 사라졌을때의 혼란, 그리고 그런 상황에서 맞딱뜨려야하는 여러 변화 등을 그리면서 꽤나 흥미롭게 이야기를 잘 끌어왔다.

그런 이야기를 마무리하는 이번 권에서는, 매직 아웃 사태와 그것을 해소할 수 있느냐의 문제,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걸 어떻게 할 것이냐를 두고 꽤 진지한 물음들을 던진다.

그렇기에 이 소설은, 저연령층을 대상으로 쓴 것이라고는 하지만 그렇게 어리거나 가볍지만은 않다. 당장 주요 사건인 ‘매직 아웃’만도 역사를 비유적으로 은유한 것으로도 해석할 여지가 있는 등 자연스레 역사나 인간사 등을 떠오르게도 하기 때문에 꽤나 깊고 묵직하다는 느낌이 들게 한다.

그렇다고 이야기가, 일단은 동화의 일종인만큼, 그렇게 어두워지거나 하지는 않으며 그게 쫌 너무 이상적으로 밀어붙인 듯한 느낌을 들게 하기도 한다만, 그래도 주요 이슈들을 통해 생각할 거리를 던지는 것도 괜찮고 이야기 전개나 결말도 썩 나쁘지 않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준수하게 잘 마무리한 시리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처음 시리즈를 접했을 때는 대상 연령도 있고 그에맞춰 노골적으로 쉽게 쓰인점이 엿보이기도 해서 비교적 단순한 모험 성장물이겠거니 하고 생각하기도 했었는데, 생각보다 현실과도 맞닿아있는 진지한 이야기가 나와서 좀 놀랍기도 했다. 그렇다고 그게 어색하게 불쑥 나타나는 게 아니라 이야기 진행에 잘 어우러져있어 이야기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생각해볼 수 있다는 것이 꽤나 긍정적이다.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고 작성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