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파더스 상 : 황야의 사고뭉치들 - 잠뜰TV 본격 오리지널 스토리북 데드 파더스
루체 그림, 김수경 글,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드 파더스 상: 황야의 사고뭉치들’은 동명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잠뜰TV 본격 오리지널 스토리북이다.



이 소설은 범죄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느와르물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그렇다고하기엔 캐릭터가 좀 안어울리는 측면이 있어서 그런지 그보다는 살짝 코미디물 같은 느낌도 든다. 그래서 생기는 장점은 부담없이 즐기기 좋다는 거다. 나름 무거워질만한 요소도 보이기는 하나, 일종의 모험물처럼 가볍게 따라갈 만하다.

서부극 분위기를 잔뜩 풍기는 것과는 달리 좀 어색하게 느껴지는 것도 있는데 이야기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보석의 존재가 그렇다. 이에 대한 이야기는 서부라는 배경과는 전혀 다른 판타지적인 것에 가까워서 좀 튀는데, 그렇다고 둘 사이를 중재해줄 이야기같은 것 없이 그냥 설정이 일방적으로 그렇다는 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더 그렇다.

이는 애초에 원작이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이용한 컨텐츠를 원작으로 한 것이고, 그래서 상황극이라고는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게임 시스템을 전제로 해서 만들어진 설정과 이야기라서 그런 것인데, 게임 영상물을 볼 때와 달리 활자로 볼 때는 이게 어색하게 다가와서 소설에 맞는 완충장치를 더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이런 느낌은 애초에 이 소설을 판타지로 생각하면 옅어지는 것이라 처음부터 일종의 게임 판타지물의 정체성을 갖도록 했으면 더 나았을 것 같다.

중간에 장면 전환이 다소 작위적으로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것도 아쉬운 점이다.

그래도 소재나 이야기는 꽤 흥미로운 편이고, 특별한 능력을 가진 아이템을 두고 모종의 조직과 다툼을 벌인다는 게 묘하게 영화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와 같은 모험물을 생각나게도 해서 의외로 나쁘지 않게 볼만하다.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고 작성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