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재단 :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 7 - 비일상 미스터리 그래픽 노블 SCP 재단 그래픽 노블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CP 재단 7’은 동명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가상 캐릭터 만화다.



처음 이 시리즈를 볼 때는 SCP 재단이라는 원 컨텐츠에 크게 기대고 있는 느낌이 강했다. 이야기도 거의 SCP 들을 가능한 여럿 소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짠듯했고, 볼거리나 재미 역시 대부분 SCP에 대해 설명해주는 도감 부분에서 나왔기 때문이다. 그래서 본편과 도감과의 관계도 느슨했고, 이야기책으로서의 재미 역시 별로 없었다.

그에 비하면 지금은 꽤나 환골탈태한 것처럼 보일 정도다. 이번 7권이 특히 그렇다. 단순히 여러 SCP들을 소개하는데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SCP 중에서 서로 연관이 있는 것들을 추리고 그들의 서사를 기본으로 거기에 주인공들이 섞여들어가면서 벌어지는 말하자면 SCP 문서의 뒷 이야기를 보여주는 식으로 짰기 때문에 본편 이야기와 도감간의 관계도 강하고 본편이 도감을 더 관심있게 보게하며 도감이 본편에 대한 배경이나 부가적인 이야기를 알려주기도 해서 양쪽이 모두 흥미롭게 읽힌다.

도감이 글자 위주인데 반해 본편은 만화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여전히 본편 이야기가 다소 약하게 느껴진다는 구성적인 아쉬움도 있기는 하다만, 그래도 이정도면 SCP 객체들을 소개한다는 도감으로서의 역할과 SCP들을 이용한 새로운 이야기를 보여준다는 이야기책으로서의 역할도 나름 그렇게 나쁘지는 않게 해낸 것이 아닌가 싶다.

계속해서 나아지고있는만큼 이후 시리즈도 꽤나 기대가 된다.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고 작성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