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심리학 - 소비자의 코드를 읽는 15가지 키워드
로버트 B. 세틀. 파멜라 L. 알렉 지음, 대홍기획 마케팅컨설팅그룹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미국 대학에서 마케팅학을 가르치는 두 교수, '로버트 B. 세틀'과 '파멜라 L. 알렉'이 지은 <소비의 심리학>은 소비자 마케팅 분야에서의 시야를 넓혀주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 이 둘은 소비자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서 독자들에게 소비자의 코드(성격)를 읽는 15가지 키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또 그들이 말하는 소비자 심리 코드에 대한 이론을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들어 설명함으로써, 이를 더욱 이해하기 쉽게 해주었다. 그들은 소비자의 니즈를 세분화시켰는데 이는 다음과 같았다. 책 속에 나온 니즈로는 성취, 독립, 과시, 인정, 지배, 소속, 양육과 양성, 의존, 성욕, 자극, 기분 전환, 새로움, 이해, 일관성, 보안 등이 있다. 그리고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키는 방법 및 과정에 관해 이야기해준다. 이 책은 '소비자 심리학의 고전'이라 불릴 정도로 유용한 주장들이 가득하다. 마케팅 전략 기획과 관련된 과제를 하거나 공모전을 할 때 혹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등 실무적인 일에 참고하기에 참 좋은 책이다.

 

전체글보기>> http://recommenbook.com/23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