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이 들려주는 나의 빛 이야기 - 자연과 나 14 자연과 나 30
몰리 뱅 지음, 최순희 옮김 / 마루벌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태양이 들려주는 나의 빛 이야기>는 조카와 서점에서 만난 그림책이었어요. 자연그림책이라면 조금은 딱딱하고 과학지식을 가르치려고 들어 공부하는 느낌이 들곤 하는데, 이 책은 자연의 이치를 환상적인 그림과 과학적인 내용을 들어 아주 유용한 내용을 다루면서도 우주와 태양에 대한 동경을 하게 만들더군요.

이 책의 주인공은 태양이에요. 태양이 하늘에 있을 때는 멀게만 느껴지지만 그림책에서처럼 태양이 에너지가 되어 전기를 만들고, 초록 숲을 키우는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태양이 친구처럼 가깝고 다정하게 느껴져요.

특히 첫 장면에서 밤하늘의 별빛과 깜깜한 땅의 불빛이 대조를 이루면서 신비로운 느낌이 들었어요.그리고 구름이 비로 떨어지는 장면, 댐이 에너지를 만드는 자연 등의 내용을 매우 실제적으로 표현했음에도 지루하지 않게 지식을 잘 전달해주더군요. 마치 태양과 함께 환상의 세계를 여행하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수풀이 우거진 숲 정경을 노랗고 붉고 진한 초록과 하얀, 오렌지, 연녹색 등의 오묘한 빛깔로 수놓아 태양 빛이 만드는 숲의 아름다움이 황홀할 지경이었어요. 숲에 놀고 가고 싶은 바람이 마구 들더라고요. 6살난 조카는 와!라는 감탄사를 낼 정도로 푹 빠져들더라고요.

자연과학책은 보통 딱딱하기 마련인데, 창작 동화책 이상의 여운과 감동을 전해주었어요. 어린 조카 뿐만 아니라 저한테도 참 좋은 책이었어요. 마루벌의 다른 자연과 나 시리즈를 다 읽어보려고 벌써 찜해두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