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심화편 - 훈련용 소책자 + 저자 직강 음성 강의 + mp3 파일 무료 다운로드 무작정 따라하기 일본어
후지이 아사리 지음 / 길벗이지톡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를 잘한다는 것은 그 나라 말로 잘 읽고, 잘 쓰고, 잘 듣고, 잘 말하는 것이다. 후지이 아사리 박사는 우리말을 아주 능숙하게 하는 일본인이다. 저자는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를 집필하였는데, 이 책의 기본 아이디어는 "외국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무작정 듣기부터 하고 무작정 따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어린 아이가 모국어를 배울 때 먼저 하는 것은 듣기다. 각 단어와 표현들의 음가부터 머리 속에 심어 놓아야지만 말을 할 수 있다. 외국어를 여러 개 구사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런 방법으로 외국어를 배운다. 먼저 익숙해질 때까지 무작정 듣고 따라해라, 쓰기와 읽기는 그 다음이다. 문법을 먼저 공부하거나 혼자서 단어장을 찾아가며 공부하면 원주민이 말하듯 발음하지 않고 발음기호나 우리말로 옮겨 놓은 방법 대로 발음하기 때문에, 나중에 듣고 이해하는 데 문제가 생긴다. 그건 각 나라 말이 지닌 발음의 음가가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말로 "고"라고 쓴다고 해도 이 "고"가 영어에서 발음하는 go나 일본어에서 발음하는 ご와 음가가 다르다. 그래서 글을 공부하기 전에 소리부터 익혀야 한다.    

이런 점에서 일본어를 처음부터 본토 발음으로 발음하면서 공부하고 싶은 사람에게 권하고 싶은 책은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의 기초편과 심화편을 반복해서 공부하다 보면 쉽게 일본어를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배운 후 일본을 방문하게 되면 한번 써먹어 보라, 신기하게 잘 통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