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스 오브 디셉션 롤스 오브 Rules of 시리즈 1
크리스토퍼 라이히 지음, 이정윤 옮김 / 프리뷰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뒤에 나오는 거창한 추천글과는 달리 상투적인 책. 대개 이런 류의 스파이물이나 스릴러물에는 반전이 있기 마련이다. 그것도 한 두 번의 반전이 아니라 군데 군데 독자의 시선을 붙잡아 두기 위한 장치로서 반전 말이다. 대표적인 것이 이 소설의 첫 부분에 나오는 시몬느라는 여자의 정체다.  

그리고 주인공의 전투력. 주인공은 국경 없는 의사회 소속 외과의사이지만 전문 산악가 뺨 칠 정도로 등산을 잘한다. 한 마디로 체력 하나는 끝내준다는 것. 하지만 마지막 클라이맥스에서 거침 없이 악당에게 총질을 해대는 모습은 의사라는 직업과는 너무 상반 된다. 킬링타임용 책이라고 해도 좀 심하게 느껴질 정도임. 중간 중간에 나오는 격투씬은 젊어서 좀 놀아본 주인공이니까 이해한다지만. 

디비전. 이 말은 니키타에서도 한번쯤 나오는 단체인데, 여기서도 영락 없이 등장한다. 원래 음모론이라는 것이 사람들의 구미를 당기는 데 한몫하는 주제이니까 넘어가자. 하지만 그 디비전 소속의 다른 스파이들은 다 목표지향적인데, 주인공의 마누라는 휴머니스트다.   

이런 저런 거 따지면 이 책이 재미 없어지니까 그냥 기차 안이나 비행기 안에서 아무 생각 없이 읽을 책을 찾는다면 그리 못쓴 책은 아니다. 내용도 복잡한 게 없기 때문에 할리우드 영화 대본으로 쓰일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든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