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입] 엘가 : 첼로 협주곡, 에니그마 변주곡 Op.36 - Great Performances
엘가 (Edward Elgar) 작곡, 바렌보임 (Daniel Barenboim) 외 연주 / SONY CLASSICAL / 2006년 2월
평점 :
품절
영국의 작곡가 에드워드 엘가(Edward Elgar)는 이 첼로 협주곡을 1919년에 작곡하였는데, 이 첼로 협주곡의 주 주제가 되는 멜로디는 엘가가 1918년, 61세의 나이에 위험한 편도선 수술을 받고 나서 깨어나자 마자 연필과 종이를 달라고 해서 적었다. 이 곡은 후에 1919년에 완성되었다고 한다.
이 곡의 스코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구할 수 있다.
http://imslp.info/files/imglnks/usimg/f/f8/IMSLP22192-PMLP14674-IMSLP17157-Elgar-CelloConcOp085fs.pdf
이 엘가의 첼로협주곡은 비운의 첼로연주가인 뒤 프레(Du Pres)가 20세 나이에 존 바비롤리(John Barbirolli)가 지휘하는 런던 심포니와 협연한 것을 녹음한 음반을 최고로 친다. 뒤프레는 다발성근육경화증이라는 병 때문에 42세에 세상을 뜬다. 유명한 지휘자였던 다니엘 바렌보임이 남편이었는데 뒤 프레가 병에 걸리자마자 아내와 이혼한다.
이 뒤 프레가 연주하는 첼로 협주곡은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남자 못지 않은 다이내믹 사운드를 자랑한다. 감상해 보시길!
악장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 Adagio — Moderato (approx. 7:29)
- Lento — Allegro molto (approx. 4:27)
- Adagio (approx. 4:40)
- Allegro — Moderato — Allegro, ma non troppo — Poco più lento — Adagio. (approx. 11:19)
이 뒤 프레가 연주한 엘가의 첼로 협주곡은 보통 가장 뛰어난 연주로 회자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