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기업하라 - 개정판
김성주 지음 / 바이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그림책비전멘토 박상림입니다.

1천만 네트워크 마케팅 시대, 당신의 성공을 준비하라!

생산소비자, 소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득으로 연결하는 마케팅!

인적 네트워크에 마케팅을 결합시킨 네트워크 마케팅은 인맥 마케팅이다.


파이프라인 직업이란 노동력을 제공하고 수입을 얻는 것이 아니라 파이프라인을 갖고 있어서 수도꼭지만 틀면 언제든지 물이 나오듯, 거위가 매일 황금알을 낳듯, 수입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이런한 수입으로는 사업 시스템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 인세와 로열티를 받고 있는 사람 또는 건물을 소유하고 있어 임대 수입을 받는 사람이나 연금성 소득원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여기 해당된다. 네트워크 마케팅 역시 사업 시스템을 소유하고 있는 것도 파이프라인 수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p60


근로소득이 아닌 권리소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동을 하든지 안 하든지, 나이에 상관없이, 시간적인 자유와 경제적인 자유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 바로 파이프라인 직업에서 발생하는 권리소득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꿈꿉니다. 시간적인 자유, 관계에서의 자유를 꿈꿉니다. 그것을 이룰 수 있게 오늘을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노동소득이 아닌 권리소득을 얻고 싶어 그 길을 찾고 있습니다.

물지게를 지는 일, 노동소득은 젊고 건강할 때는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이 나빠지거나, 일을 할 수 없는 환경에 놓였을 때 소득이 끊어집니다. 은퇴 이후의 삶 또한 일을 할 수 없는 환경에 놓여지는 것입니다. 파이프라인 직업은 몸이 아파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연금성 소득처럼 안정적으로 매월 돈이 들어올 수 있는 직업입니다. 

인맥에 마케팅을 결합한 유통 채널이 안정적인 수입을 가져다주기 때문입니다. 인적 네트워크는 나무가 자라듯이 성장해서 인맥을 금맥으로 만들어 줍니다. 사과나무가 황금 사과나무로 탈바꿈하는 파이프라인 직업입니다. 


돈을 벌려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노동력을 제공하는 방법도 있기는 하겠지만, 제품을 제조하거나 판매를 해서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는 것보다는 미약하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는 제품을 판매하는 데 집중하지 않아야 고생을 덜하고 성공할 가능성도 높아진다.

p70


제품을 판매해서 매출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저절로 팔려 나가도록 만들어서 매출을 올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제품이 판매가 되면서부터 시작이 된다. 체험→ 확신→ 재구매→ 입소문→ 생산소비자로 이어집니다. 고객이 구매와 소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소득을 창출하는 시스템입니다. 생산소비자가 되어 소비도 하면서 소득으로 이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득이 소득원이 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통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해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보지 못합니다. 소비하는 일과 수익 창출하는 일이 완전히 다른 별개로 생각합니다. 자신은 판매를 할 수 없다 생각합니다. 인맥을 이용한 유통 채널로 만든다면 일벌이 아닌 여왕벌처럼 앉아서 더 많은 소득을 얻어 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습니다. 돈으로 노동력을 사는 것이 아닙니다. 입소문을 내거나 자기와 함께 일할 파트너를 찾는 일입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성장하고 싶은 사람들을 찾는 일입니다. 1인기업의 오너가 될 수 있는 리더를 찾는 일입니다. 자신의 사업체를 만들어 노력과 능력에 따른 수입에 대해서도 상한선이 없는 정년이 보장되는 일을 함께 해 나가는 일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활용하여 추천과 복제가 반복되고, 그것이 선순환된다면 놀랄 만한 일이 벌어집니다. 인맥은 누구에게나 있지만 대부분 잠자고 있습니다. 1명의 뒤에는 100명, 1000명, 10000명이 존재합니다. 서로가 상부상조하면서 인생 반전의 역사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고정관념을 깨고 날아오를 시간. 사회적인 통념에 사로잡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이미지가 사람을 이용하여 다단계라는 개념이 머릿속에 굳어 있었을 것이다. 고정관념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하는 것이 아니다. 또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도 아니다. 사람에 따라 차이도 나타나고, 세월이 흘러가면 저절로 없어지지도 한다.

p90


글쓰기 수업에서 고정관념이라는 주제로 글을 썼습니다. 글의 사례를 찾으면서 미국의 알레스카가 원래는 러시아 영토였지만 1867년에 미국의 국무장관이었던 윌리엄 슈어드가 720만 달러에 사들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여론은 황무지 땅을 너무 비싸게 샀다고 비난이 심했지만 세월이 흘러 풍부한 천연자원의 경제적 가치와 군사적인 가치를 인정받게 된 사건을 알게 되었습니다. 국민의 세금을 낭비한 무능한 사람으로 비난을 받았던 윌리엄 슈어드는 미국의 역사를 바꿔 놓은 영웅이 되었습니다.

프랑스의 에펠탑도 처음에는 흉물스러운 조형물로 치부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1991년에는 파리를 상징하는 조형물로 유네스코에 등재되었습니다. 현재는 세계인의 관광 명소이자 프랑스 파리를 상징하는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미운 오리 새끼 같은 대접을 받고 있지만 어느 순간 백조처럼 힘차게 날아오를 거라 생각됩니다.

인터넷 쇼핑몰과 결합된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전망은 더욱 밝습니다. 매장 운영에 따른 비용이나 중간 유통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서 가격 경쟁력이 높기 때문입니다. 노사문제도 없고, 수요예측이 가능하여 계획 생산할 수 있습니다. 수익금에 대한 공유가 가능하여 동업자가 많이 생기고 충성고객이 됩니다. 생산소비자들은 자신의 성장을 위해서 노력하며 기업의 성장을 돕습니다. 서로 상생하는 구조입니다. 건강, 풍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돈, 건강, 일, 관계는 앞으로 120세를 살아가야 하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입니다. 이 4가지를 네트워크 마케팅으로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이런분들께 권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이 궁금한 분

다단계 판매와 직접 판매를 구분하고 싶은 분

네트워크 마케팅을 시작하려는 분

네트워크 마케팅의 가능성을 알고 싶은 분

생산자와 소비자가 윈윈하는 마케팅이 궁금한 분

21C 최후의 마케팅 방식이 궁금한 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