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환쌤의 문해탄탄 한자일력 365 (스프링) - 공부가 재밌어지고 독서가 즐거워지는 기초한자의 마법
송재환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자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주제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풀어낸 책바로 <송재환쌤의 문해탄탄 한자일력 365>이 책은 한자 공부가 단순히 글자 외우기가 아닌생활 속에서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것임을 보여준다.

 

 

저자 송재환 선생님은 20년의 교직 경험을 바탕으로 한자를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이 일력을 만들었다매일 한자 하나를 중심으로 그와 관련된 단어사자성어속담까지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한자 일력을 통해 아이들은 매일 새로운 한자를 만나며 자연스럽게 어휘력과 문해력을 키울 수 있다이 책은 단순히 한자를 암기하는 것을 넘어서그 뜻을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이 책은 단순한 학습 도구를 넘어매일매일 새로운 지식과 생각의 깊이를 체험하게 해준다어휘력과 문해력 향상은 물론한자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까지 넓혀주는 이 책은 정말 매력적이다.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매일매일의 작은 교육이 큰 결과로 이어진다는 점이다한자 하나하나에 담긴 의미와그로 인한 어휘력의 증가는 아이들에게 큰 자신감을 준다또한일상 속에서 한자를 접하는 재미는 공부의 부담을 줄여주고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여준다.

 

★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 분들

어린이 어휘력과 문해력 향상에 관심 있는 부모님

한자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고 싶은 초등학생들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한자를 배우고 싶은 가족들

교육적인 콘텐츠로 아이들과 소통하고 싶은 교사들

 

 

★ 책을 읽고 느낀 점

송재환쌤의 문해탄탄 한자일력 365는 한자 학습을 재미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특히매일 다른 한자와 그에 관련된 어휘속담을 배울 수 있어 어린이들의 학습 흥미를 유지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한자와 어휘력을 함께 키울 수 있는 구성이 특히 인상적이었다.

 

★ 책의 특별한 점

<송재환쌤의 문해탄탄 한자일력 365>는 단순한 학습서가 아닌매일매일의 학습을 재미있게 유도하는 탁상 달력 형식의 책이다각 페이지마다 제공되는 다양한 어휘와 사자성어속담 등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어휘력과 문해력을 키울 수 있다또한책상이나 식탁 위에 두고 언제든지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부담 없이 한자 공부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송재환쌤의 문해탄탄 한자일력 365>와 함께 아이들의 한자 학습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시작해보자

 

출판사(@owlbook21)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