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지털 학급운영 콘텐츠 - 왕초보 교사도 뚝딱 만드는
정원상.박경인.김차명 지음 / 테크빌교육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작년에 우연히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방학때 이것저것 해보고 수업에 활용하게 되었다. 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사회수업을 하게 되었는데, 아이들의 반응이 좋았다. 확실히 영상자료는 다른 자료들에 비해 아이들의 몰입도가 높다. 내가 활용하는 디지털 콘텐츠는 그게 다다. 좀 더 다양하게 디지털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는 중 '디지털 학급운영 콘텐츠'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에 나오는 것은 총 3가지이다. 다양한 기능이 많은 포토샵, 요즘 핫한 웹툰, 그리고 예전부터 많이 활용한 동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용은 왕초보 교사들도 따라하기 쉽도록 캡쳐된 화면과 함께 단계적으로 설명되어 있다. 컴퓨터를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어 금방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 종종 인디스쿨에 올라오는 컨텐츠들이 이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만든 것이라니 놀라우면서도 따라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든다.
책의 순서는 포토샵, 웹툰, 동영상 순인데, 동영상부터 활용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무료프로그램들이 많고 사용해본 경험이 많기 때문이다. 파워포인트는 자주 활용하고,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졸업식 동영상 만들때 사용했었다. 그리고 비바비디오는 학교폭력UCC만들때 아이들에게 알려주었는데, 아이들도 곧잘 활용했다. 이 책을 읽고 의외로 포토샵이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장 많은 부분을 할애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분량도 많이 차지한 만큼 다양한 기능 및 여러 분야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방학을 통해 이 책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만들기에 도전해보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