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력충전 초등수학 5-2 (2018년용) - 기본 개념을 완벽히 충전하는 연산 훈련서 ㅣ 초등 수력충전 (2017년)
수경출판사 수학 콘텐츠 연구소 엮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초등에도 수포자가 많다. 수학이 예전보다 많이 어려워졌다.
교과서가 너무 어렵다. 특히 고학년은 더욱더.
초등 5학년때의 성적이 진짜 아이의 실력이라고 할 정도로 5학년은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를 놓치면 따라가기 힘들다. 6학년 수학은 더 어려우니까.
'수력충전 초등 수학 5-2'는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딱 맞는 교재이다.
기본개념과 기초연산을 확실하게 잡아주니까.
예습은 물론 복습용으로도 좋은 교재인 것 같다.
209쪽으로 조금 두꺼운 편인데, 하루 4쪽씩, 30분 공부하면 47일만에 끝낼 수 있다.
각 차시별로 개념확인 - 기초연산 - 1:1유형연산 - 응용연산이 한페이지씩, 한단원이 끝날때마다 단원마무리가 4페이지씩 구성되어 있다.
개념이 쓸데없이 주절주절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핵심개념만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설명만 읽어보면 이해할 수 있게 아주 쉽게 설명되어 있다.
그 아래 바로 개념을 확인할 수 있는 문제가 제시되어 있어 개념을 바로 익히고 적용할 수 있다.
이 책의 구성 중 특히 1:1유형연산이 마음에 들었다.
개념확인이나, 기초연산, 응용연산, 단원 마무리 등은 일반적인 수학문제집에서 많이 보았는데, 1:1유형연산은 새로운 방법이었다.
보통 수학을 못하는 아이들이 단순 연산문제는 푸는데, 이를 응용할 줄 몰라서 많이 틀린다.
1:1유형연산은 아이들의 부족한 면을 잡아줄 수 있다. 기초연산문제와 연결하여 문제 바로 아래에 줄을 연결하여 이를 응용한 응용문제가 제시되어 있다. 이 문제를 풀면서 자연스레 응용문제에 대한 두려움을 줄일 수 있다.
아이들의 수학실력 향상을 위해 애쓴 흔적이 많이 보여서 좋았다.
어쩜 이렇게 아이들의 가려운 곳을 바로 긁어주는지..신기하다.
그리고, 단원마무리문제는 학교시험을 대비할 수 있어 좋다.
기초적인 문제부터 응용문제까지 적절히 섞여있다.
단원마무리뒷장에는 틀린 문제의 번호를 적고 오답노트를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틀린 문제를 다시 복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았다.
또, 다른 수학문제집에 비해 색감이 좋다.
아이들용이라 화려하고 알록달록한 색이나 캐릭터를 써서 산만한 교재들이 있는데, 이 책은 그렇지 않아 좋다.
캐릭터도 많이 나오고, 파스텔톤의 색깔을 사용하여 따뜻하면서도 안정감이 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다른 문제집과 달리 정답지의 구성이 좋다.
보통은 정답이 있고, 그 아래에 풀이가 있어서 틀리면 바로 설명을 보게 되어 있는데, 이 책은 따로 제시되어 있다.
빠른 정답코너는 답만 적혀있어 있기 때문에 채점하기 편하며, 상세설명이 따로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채점후 설명을 보지 않고 다시 풀어볼 수 있어 좋다.
아이들이 수학을 많이 어려워해 어떤 교재를 선택할까 고민이었는데, 5학년 2학기엔 '수력충전5-2' 한권이면 충분할 것 같다.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이 교재를 꼭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