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하나만 바꿔 보자! - 좋은 수업으로 이끄는 127가지 특별한 방법
김대권 지음, 정다운 그림 / 테크빌교육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수업, 하나만 바꿔보자!'
책 제목을 보는 순간  신규때가 생각났다.
각종 연수를 듣거나 능력자선생님들이 쓴 책을 읽고 "오~저 방법 좋은데?  꼭 적용해봐야지." 하면서 이것저걱 배운데로 적용해보곤 했었는데..결국 과부하걸려서 흐지부지 엉망이 되곤 했었다.
적용하고  좌절하고.  그런 과정을 여러 번 거치면서 깨달은 게 있다.
이 책의 제목처럼 한해에 하나만 적용해보자는 것!
이 책에는 127가지의 방법이 나온다.  여러 선생님들이 이미 활용하고 있는 것, 새로운 것, 거기에 외국의 자료도 있어서 좋다. 수많은 방법 중 나에게 맞는 것을 골라 적용해볼 수 있으니까.
보통 수업방법에 관한 책을 읽으면 기존에 알고 있는 방법들이 많았는데, 이 책엔 생소한 것들이 많이 나온다.
그래서 더 호기심이 생겼고, 더 몰입이 잘 됐다. 어떤 것을 적용하면 좋을까 꼼꼼이 읽어보았다.
얼마전 수업방법관련 책을 읽고 수학수업방법을 바꾸었는데, 아이들이 문제를 다 풀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손을 들게 했는데, 푸는 속도가 느린 아이들이 다른 아이들의 눈치를 보는 것 같아 고민했었는데, 이 책에서 정답을 찾았다.
바로 '수업버튼' 이거 정말 좋은 것 같다.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덜 푼 아이들도 눈치보지 않아도 되고.
그리고 또 당장 적용해보고 싶은 것이 하나있다. 바로 '팀빌딩 프로그램'  요즘 아이들은 무리를 지어 몇몇 친구들끼리 어울리는 경향이 강한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서로서로 잘 지냈으면 좋겠다.
이외에도 마음에 드는 것이 여러개 있었는데, 욕심을 부리면 안될 것 같다.
올해는 수업버튼과 팀빌딩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적용해보아야겠다.  
수업방법을 개선해보고 싶은 선생님들엑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