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력이 쑥쑥 교과서 맞춤법.띄어쓰기 100 어휘력 점프 5
한해숙 지음, 이예숙 그림 / 아주좋은날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해력이 쑥쑥 교과서 맞춤법 띄어쓰기 100'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초등 전 학년 국어 교과서 연계 도서라는 점이다.

한 학년만 읽고 책장에 꽂아두는 책이 아니어서 좋았다. 계속 읽을 수 있는 책이니까.

예전엔 선생님들이 일기검사를 하면서 빨간 볼펜으로 틀린 글자를 고쳐주곤 했었는데..

요즘은 딱히 글쓸 기회가 많이 없고, 간혹 글쓰기 숙제가 있을 경우에 살펴보면 아이들의 맞춤법과 띄어쓰기는 정말 엉망이다.

학창시절 맞춤법과 띄어쓰기 잘했었는데, 이젠 거의 기억나지 않고 그나마 알고 있는 것도 헷갈릴때가 많다.

이 책은 책 제목 처럼 맞춤법, 띄어쓰기와 관련된 주제가 100개 나온다.

형식은 간단하다.

'서로 다른 말이야' - '하나만 기억해' - '이야기에서 찾아볼까?' 이렇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로 다른 말이야'에서는 두 단어의 뜻을 설명하고 있다. 예문도 있다.

'하나만 기억해'에서는 단어 설명으로 기억하지 못할 때 이 부분의 설명을 읽으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마지막 '이야기에서 찾아볼까?'에서는 전 과목과 연계된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야기글에서 해당 단어나 표현이 사용된 부분이 함께 나온다.

그리고 이 코너엔 삽화가 그려져 있다.

내용과 관련된 삽화인데, 코믹한 부분이 많아 아이들의 관심을 끈다.

교과서를 공부할 때 이 책의 부분이 연상되면서 기억이 잘 된다. 아마 잊어버리지 않을 것이다.

아이들눈높이에 맞게 책이 잘 만들어진 것 같다.

구성이 깔끔하고, 분량도 많지 않다.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잘 안되는 초등학교 아이들이나 부모님이 꼭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이해력이 쑥쑥 교과서 맞춤법 띄어쓰기 100'은 아이의 맞춤법, 띄어쓰기 실력 향상에 효과적인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