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셈 C1 -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9.10세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천종현수학연구소 "원리셈 C단계는 9,10세용으로 초등학교 3학년 과정을 공부하는 아이들을 위한 교재이다.

3학년 수학 중 연산과 관련된 세자리수의 덧셈과 뺄셈, 두자리수×한자리수, 두자리수×두자리수,두자리수÷한자리수, 곱셈과 나눗셈과의 관계, 큰 수의 곱세모가 나눗헴, 혼합계산, 연산과 문제해결 이렇게 8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리셈은 각 권은 매일 20분씩, 매주 5일, 5주분량이며, 원리, 연습, 사고력연산, 드릴/마무리학습으로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매일 20분이라고 되어 있지만 분량은 1일차~4일차는 3~4페이지이며, 5주차 문장제부분만 4페이지분량이다. 문장제를 제외하곤 단순계산문제라서 제시된 시간보다는 덜 걸릴수도 있다. 복습으로 활용할 경우 시간이 더 단축될 수 있어서 아이들이 부담없이 풀 수 있다.

  

 


 

앞부부엔 기본원리에 대한 설명이 쉬우면서도 간단하게 제시되어 있고, 그 다음엔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고학년 아이들도 문제집이 작은 글씨로 문제들만 빽빽하게 되어 있으면 부담스러워한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무엇보다 문제로 빡빡하게 구성되어 있지 않아서 좋았다. 글씨고 크고 문제도 많지 않아 좋았다. 보통 시중의 교재를 보면 쉬운 교재라도 원리문제와 문장제 문제가 섞여 있는 편인데, 이 책은 다르다. 기본원리문제를 잘 풀다가도 문장제만 나오면 어려워하는데 이 책은 문장제를 따로 모아놓았기 때문에 더 편하다.

그리고 드릴/마무리학습부분에 원리문제부터 사고력문제까지 복습할 수 있는 부분도 있으니 더 좋다.

이 책은 답안지도 잘 되어 있다. 보통 답만 있는데, 이 책은 앞부분의 문제에 답을 달아 스캔해놓아 채점하기도 편하게 되어 있다. 엄마랑 같이 공부해도 좋고, 아니면 아이 스스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해도 된다. 무엇보다 어렵지 않으니까.

이렇게 깔끔하게 구성된 책은 처음본 것 같다.

교육과정이 바뀌면서 수학도 많이 어려워졌다. 예전엔 단순 계산문제도 있었는데, 요즘은 스토리텔링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수학교과서도 글자가 많아졌다. 그래서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많다. 도형부분은 아이들이 어려워하지 않는데, 연산부분은 특히 많이 어려워한다. 연산부분은 무엇보다 반복학습이 중요한 것 같다. 이 책은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교재다. '원리셈'으로 수학에 자신감을 가져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