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 : 5형식 문장 만들기 편 - 손이 기억하는 훈련 프로그램 ㅣ 바빠 영어
이정선.E&E 영어 연구소 지음, 윌리엄 링크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는 고학년으로 갈수록 수준차가 많이 나는 과목 중의 하나이다.
요즘 말하기가 강조되어 회화를 중시하는 분위기인데, 말하기 못지 않게 쓰는 것도 중요하다.
시험엔 쓰는 것도 나오니까.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 이 시리즈는 참 좋은 것 같다.
선생님이나 부모님의 도움을 받지 않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점이 마음에 든다.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은 영작을 어려워하는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을 위한 책이다.
앞 페이지에 총 20문제의 영작문 진단평가가 있다. 진단평가 뒷장에는 공부 계획표가 있는데, 진단평가의 점수를 기준으로 권장 진도표가 있어 아이의 수준에 맞게 공부할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다. 15개 이하는 하루 2과씩, 16~17개는 하루 3과씩, 18개 이상 맞추면 하루 4과씩 공부하면 된다. 각 과당 3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하루 4과를 한다고 해도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진단평가 점수가 높은 아이의 경우 한 과당 10분 정도 걸리는 편이다. 뒷부분은 좀 더 어려워서 시간이 좀 더 걸린다.
이 책은 1형식문장부터 5형식 문장 만들기 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형식과 2형식은 9과, 3형식은 15과, 4형식은 6과, 5형식은 11과로 제시되어 있다. 각 과의 첫 페이지는 각 문장들의 특징 및 문법에 대한 설명이 제시되어 있다. 설명이 쉬우면서도 간단하다. 확인문제도 있고, 꼭 알아야 할 단어도 제시되어 있어 아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좋다.


그 다음장은 문장훈련부분이 각4개로 구성되어 나온다. 문장훈련01은 주어나 동사등 한부분만 빈칸으로 되어 있어 이를 채우면 되고, 문장훈련02는 01보다 좀 더 빈칸을 두어 단어나 문장을을 쓰는 연습을 한다. 03은 문장이 좀 더 길고 빈칸도 더 많지만 앞에서 배운 문장이라 어렵지 않게 쓸 수 있다. 마지막 문장훈련04는 실제로 영작문을 하는 단계로 step 01은 해석이 있고, 그 아래 빈칸을 두어 채워넣기 형식이며 step02는 해석만 있어서 그 아래에 영작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앞에서 배운 문장을 반복적으로 연습하기 때문에 금방 익숙해진다. 각 형식의 문장 만들기가 끝나면 총정리부분이 있어 앞에서 배웠던 것을 다시 한번 더 복습할 수 있다.
어떤 과목이든 반복학습은 필수다. 특히 영어는 더욱 더 그런 것 같다.
이 책한권으로 아이들은 부담없이 스스로 공부하면서 1~5형식의 문장을 마스터할 수 있다. 아이의 영작실력을 기초부터 다져주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