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의 신 5권 (2018년용) - 초등 3학년,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기본 계산의 신 (2018년) 5
송명진.박종하 지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계산의 신"은 KAIST출신 수학 선생님이 직접 쓴 초등 계산관련 교재이다.  

각 학년별 2권씩 총 12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산관련 문제집이다.

5권은 초등 3학년과정이며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기본편으로 곱셈구구 범위에서의 나눗셈과 두세자라수와 한자리수의 곱셈으로 이루어져 있다. 5권은 41단계부터 50단계까지 총 10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매 단계의 첫장은 스스로 학습 관리표가 있어 자신이 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각 단계 앞부분에는 계산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제시되어 있어 그부분을 읽고 아이 스스로 풀 수 있도록 쉽게 설명되어 있다.

매 단계는 하루 2페이지씩 5일동안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문항수는 30문제이상이다.  그래서 아이들이 부담없이 문제를 풀 수 있다. 그리고 3단계가 끝때마다 복습문제가 제시되어 있어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어 좋다.

부록으로 초등수학 용어사전도 있는데, 3학년 수학 용어만 수록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초등 6학년까지 수,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확률과 통계까지 전 영역의 수학용어가 수록되어 있어 개념이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계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재이기 때문에 응용문제는 없다.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서술형문제는 없다. 단순계산문제이기 때문에 수학에 대한 거부감없이 풀 수 있도록 쉽게 구성되어 있어 좋다.

단순 연산문제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없다. 아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자기주도적 학습도 충분히 가능하다.

보통 아이들이 곱셈은 잘하는데 나눗셈은 좀 어려워한다. 특히 연습장에 나눗셈을 할 때 줄을 잘 맞추어 쓰지 않기 때문에 몫을 쓰는 위치를 많이 헷갈려 한다. 하지만 이 책에는 세로셈으로 나눗셈을 할 때 칸이 그어져 있기 때문에 그런 실수를 줄여주며, 가로셈을 세로셈으로 바꾸어 연습할 수 있도록 빈칸만 제시한 부분도 있다. 아이들이 스스로,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다.

수학을 어려워하거나 쉬운 문제를 풀때 실수를 많이 하는 아이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