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게임 그만해! 거꾸로 생각하는 어린이 5
강경수 글.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빠 게임 그만해'는 '학교가 괴물로 가득찬 날', '봉구와 불량산타'로 유명한 강경수님의 작품이다.

소재도 독특하고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개하는 작가라 강경수 작가의 책은 늘 기대가 된다.  

무엇보다 책에 나오는 삽화도 직접 그리는 분이여서 좋다.

아빠 게임 그만해는 게임중독인 아이 '김솔이'의 이야기이다.

솔이는 게임만 한다. 늘 엄마의 잔소리가 함께 따라 다닌다.

어느 날 솔이가 게임하는 모습을 보며 아빠도 어릴 땐 게임을 잘했다고 한다.

그래서 솔이와 게임대결을 하는데, 아빠의 실력은 형편없다.

엄마와 솔이는 그런 아빠를 놀린다.

그날 밤 아빠는 게임연습을 하는 아빠를 발견하지만 게임의 저주에 걸린 아빠는 평소와는 다른 모습을 보인다. 

솔이는 아빠를 게임의 저주에서 풀어주기 위해 아빠와 한편이 되어 게임 속 마왕을 물리치는데...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솔이는 게임을 완전히 끊지 못했지만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요즘 솔이처럼 휴대폰이나 컴퓨터로 게임하는 아이들이 많다. 밖에 뛰어놀지 않고 게임만 하는 아이들...

게임중독이 될까봐 부모들은 걱정하지만 딱히 방법이 없다. 특히 맞벌이인 경우엔 더 걱정이 많다.

솔이처럼 적당히만 하면 얼마나 좋을까?

솔이네 집은 아마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가정의 모습처럼 보인다.

그냥 어느 가정의 부모들처럼 엄마는 잔소리하고, 아빠는 허허 웃고 있고 있는....

솔이도 요즘의 아이들같은 모습이다.

이 책은 게임중독에 대해 심각하게 이야기하지 않는다. 

게임이 저주나 게임캐릭터들이 아빠의 어깨에 붙어 있는 모습은....다소 황당하기도 하고, 코믹하기도 하다.

아마도 웃으며 책을 읽는 동안 아이들은 솔이의 모습에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게임을 하다 문득 솔이가 생각날 것이고, 차츰 솔이처럼 게임하는 시간을 조절해 나갈 것이다.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게임 그만 하라는 잔소리보다 이 책을 선물하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