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퍼 영웅 변신 페인트 ㅣ 스콜라 어린이문고 14
호콘 외브레오스 지음, 외위빈 토르세테르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슈퍼영웅 변신 페인트는 루네, 아틀레, 오세 삼총사와 그들을 괴롭히는 마을의 악당 안톤, 목사아들, 루벤, 그리고 돌아가신 루네의 외할아버지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외할아버지가 돌아가셔서 고모네집에서 지내던 루네는 아틀레랑 함께 지은 오두막에 페인트칠을 하러 갔다.
거기서 마을의 악동 안톤, 목사아들, 루벤을 만나게 되고, 그들은 루네의 오두막을 망가뜨린다.
그날 저녁 루네는 페인트에 연필을 담궈 이름을 써보다가 슈퍼 영웅 브루네를 만들어낸다.
비록 담요로 만든 망토와 복면뿐이지만 루네는 영웅이 된 듯한 느낌을 받는다.
그리고, 악동들에게 페인트로 복수를 한다.
루네의 비밀을 들은 친구 아틀레와 오세도 자기만의 슈퍼영웅 스바틀레와 블로세를 창조해내 브루네와 함께 활약한다.
악동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브루네가 활약할때마다 돌아가신 외할아버지가 나타나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눈다.
목사는 자기 아들의 자전거에 페인트칠한 루네를 신고하고, 루네는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 외할아버지는 루네의 이런 고민을 들어준다.
페인트로 골탕먹은 악동들은 복수를 꿈꾸는데...그들의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까?
어릴 때 슈퍼맨 같은 영화를 볼때마다 보자기를 목에 매고 슈퍼맨 흉내를 내곤 했는데, 루네의 모습을 보고 어린시절의 추억들이 떠오른다. 루네처럼 멋지게는 아니지만 아지트도 짓고 친구들과 거기 모여 이런저런 수다를 떨곤 했는데..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빠져있는 요즘 아이들은 이런 재미를 못 느낄 것 같다.
남자아이들이 좋아할 내용으로 구성된 슈퍼 영웅 변신페인트를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