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이즈만 과학사전 - 초등에서 중등 개념까지 ㅣ 와이즈만 사전 시리즈
김형진 외 지음, 김석.송우석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와이즈만 과학사전은 말 그대로 과학관련 사전이다.
초등에서 중등교과서에 나오는 과학용어들에 대해 설명해 놓은 사전.
앞페이지에 색인이 나오고, 이 책의 구성과 특징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다.
학년순이 아니라 가나다순으로 용어들을 정리해놓았기 때문에 알고 싶은 용어를 그때마다 쉽게 찾을 수 있다.
표제어에 대한 요약 및 자세한 설명에 그림과 사진이나 정밀 그림으로 시각적 효과를 주고 있으며 '하나 더'에는 표제어와 관련된 추가 설명도 적혀있다. 그리고 아이들이 잘 못 알고 있는 오개념을 바로 잡을 수 있는 부분도 있다.


초중등에 나오는 과학용어를 총 508개 담아 이 한권으로 초등 및 중등까지 활용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초등학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되어 있고,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그림이나 사진 등이 첨부되어 있어 딱딱한 국어사전과 달리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구성되어 있다.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용어도 점점 어려워지고 공부하기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책으로 어느정도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을 것이다. 요즘 국어나 사회, 과학교과에 이런 종류의 책들이 종종 출간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이 책이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 좋은 것 같다. 무엇보다 초등에서 중학교까지 쓸 수 있으니 더 좋은 것 같다. 아이들이 사회용어도 어려워하는데, 사회사전도 출간되었으면 좋겠다. 과학을 공부하고 있는 초등학생이나 중학생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