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이화의 주제로 보는 한국사 세트 - 전4권 (워크북 포함) 이이화의 주제로 보는 한국사
이이화 지음, 이명애 그림 / 풀빛미디어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이이화의 주제로 보는 한국사'

대부분의 역사관련 책은 시대별로 구분되어 나오는데, 이 책은 주제별로 나누어져 있다.

1권은 국가, 민족, 제도, 2권은 신앙, 과학, 문화에 대해 마지막으로 3권은 생활, 풍속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부록으로 창의역사노트도 있어서 책을 다 읽고 복습도 할 수 있다.

 

초등학교 5학년 사회시간에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배운다. 1년동안 구석기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배우기 때문에 교과서엔 각 시대별로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다.

'대한제국에 왜 대자를 붙였는지? 중국사신은 무슨 일을 했는지? 태극기는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고추와 김치, 귤과 바나나는 언제부터 먹었는지?' 등등 평소 교과서를 배우면서 의아했거나 궁금했던 점에 대해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쉽게 설명되어 있다.

그리고, 각 주제와 관련된 인물, 물건, 건물 사진이 크고 선명하게 나와 있어서 알아보기 쉽다. 또, 내용을 설명하는 삽화도 큼직하고 깔끔하게 그려져 있어서 더 마음에 든다.

 

이 책에서 특히 좋았던 점은 책이 윗부분에 매 장마다 연표가 나와 있다는 점이다. 가끔씩 연표가가 함께 나오는 책들이 있는데, 첫장이나 마지막장에 한꺼번에 쓰여있어서 책을 읽다가 매번 넘겨보아 불편했던 기억이 난다. 이 책은 연표와 함께 해당 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는 사건들이 빨간 글씨로 표시되어 있어서 흐름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역사에 관심많은 초등학생들이 꼭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