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풀은 맛있어! 먹고또먹고 애벌레 - 애벌레와 함께 경험하는 나비 한살이 ㅣ 호호랑 같이 보는 만화 그림책
김나영 지음, 김진혁 그림 / 아자(아이들은자연이다) / 2025년 11월
평점 :
*아이들은 자연이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풀은 맛있어! 먹고또먹고 애벌레(애벌레와 함께 경험하는 나비 한살이)'
첫장을 넘기면 노랗고 길죽한 알하나가 등장하는데, 물음표로 표시되어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제목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이 장면을 통해 순간 집중하게 만드는 것 같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나비의 한살이를 만화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준다는 점이다. 자연인 언니라는 캐릭터를 등장시켜 호호라는 아이에게 자기가 만난 애벌레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이 자연인 언니겐 특별한 능력이 있다.
바로 지구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이 책에 소개된 애벌레의 소리도 들을 수 있다.
자연인 언니는 애벌레가 나비가 될때까지 함께 생활하며 그들의 특징을 이야기해준다.
자연인언니는 애벌레와 대화를 나누며 자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애벌레에게 꼭 엄마가 아기에게 설명해주듯이 먹이나 천적, 알, 애벌레, 번데기, 나비의 특징 등을 다양한 정보를 삽화를 덧붙여 설명해준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스타일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조곤조곤 설명해주니 이해하기 쉽다.
또, 명랑만화 스타일의 캐릭터와 자연인언니와 애벌레의 티키타카도 글의 재미를 더해준다.
마지막으로 세로보다 가로가 긴 책으로 위쪽으로 넘기는 스타일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좌우로 넘기다가 위쪽으로 넘기니 뭔가 어색하긴 한대 새롭게 느껴진다.
나비의 한살이를 코믹하게 표현한 책 '풀은 맛있어! 먹고또먹고 애벌레(애벌레와 함께 경험하는 나비 한살이)'을 아이들에게 강추한다. 만화스타일이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