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멍가게 CEO 2 - 감자칩 피라미드를 해치워라! ㅣ 서사원 고학년 동화 3
차수현 지음, 다해빗 그림 / 서사원주니어 / 2025년 10월
평점 :
서사원주니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구멍가게 CEO 2-갑자칩 피라미드를 해치워라!’
이 책은 꿈동산 문구 지배인인 시현이가 용돈을 벌기 위해 마진이 많이 남는 상품인 감자칩을 주문하는데, 그만 실수로 6만개를 주문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코믹하면서도 스펙타클하게 담고 있다.
6학년 시현이는 우연히 꿈동산 문구의 지배인이 되었다. 돈을 많이 벌어 게임기를 사기 위해 마진이 많이 남는 감자칩을 주문한다. 그만 실수로 6만 개를 주문하게 되면서 그 감자칩은 마을 공터의 피라미드를 이루게 된다. 너무 많아서 감이 안온다. 하지만 우리의 사고뭉치 시현이의 주변엔 멋진 친구들이 많다. 오빠 시찬이, 친구 윤수, 아이샤, 보림이 등과 함께 이 감자칩을 판매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판매하는 과정에서 여러 번 위기를 겪지만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잘 헤쳐나간다. 또, 아이들이 머리를 짜내 판매전략도 세우는 과정도 너무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 이야기의 재미를 더해준다.
이 책이 가장 큰 장점은 경제동화라는 점이다. 초등 사회에서 ‘경제’파트는 거의 호불호가 아닌 불불불인 단원인데, 이 책은 경제관련 개념을 담았음에도 책에서 손을 뗄 수 없을 정도로 너무 재미있게 그려져 있다.
또 경제 동화다 보니 마진, 헤드헌팅, 선적서류 등의 어려운 용어들이 간혹 등장한다.
대부분 글을 읽다보면 대충 어떤 뜻인지 자연스레 짐작할 수 있지만 확실이 알려주기 위해 각 이야기가 끝나는 부분에 경제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다시 설명해다.
책 속 등장인물 중 가장 매력적인 인물은 주인공 시현이가 아닌 마빡이 보림이였다. 시현이와 티격태격하는 사이지만 그룹 회장 손녀답게 능력도 있고, 시현이의 감자칩 사건을 멋지게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걸크러시한 성격도 매력을 더해준다.
경제동화라 기대하지 않았는데, 책장을 넘기면 넘길수록 너무 재미있어 책에서 눈을 뗄 수가 없다.
‘구멍가게 CEO’를 경제에 전혀 관심 없는 아이들에게 강추한다. 책을 읽고 나면 경제에 아주 관심이 많아질 것이다. 그리고 저절로 경제 용어를 습득하게 되고, 시현이와 친구들의 활약을 통해 경제활동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