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개똥이네 놀이터 2025.5 - 이백 삼십 네번째
보리 편집부 지음 / 보리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른들이 보는 잡지는 종류가 다양한데, 아이들이 보는 잡지는 그 수가 매우 적은 편이다.
'개똥이네 놀이터'는 어린이들을 위한 잡지다.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놀 듯 즐거운 마음으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야기를 가득담아 놓았다. 목차도 놀이터를 표방하여 자연놀이터, 생각놀이터, 이야기놀이터, 우리들놀이터 등 총 4개의 주제로 제시되어 있다.
자연놀이터의 테마는 바로 자연이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자연과 관련된 내용을 사진과 삽화. 만화 등 다양한 형식으로 설명하거나 소개하고 있다. 개망초로 꽃반지나 꽃 머리띠를 만드는 활동이나 새활용 만들기를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생각놀이터는 역사, 과학실험, 학교폭력 등 아이들이 각 주제에 대해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해볼 수 있는 부분이다. 요즘 아이들은 재미만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 진지함이 다소 부족한데, 생각놀이터를 통해 조금은 진지하게 생각해볼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
이야기놀이터는 연재만화와 연재동화, 고전동화로 이루어져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재들이다.
마지막 우리들놀이터는 독자엽서에 채택된 작품과 개똥이신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마디로 독자솜씨자랑코너라고 보면 된다. 개똥이신문은 어린이 기자들이 쓴 기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신문이라 아이들의 글솜씨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이 잡지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점이다. 보통 아이들이 책을 읽을 때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책만 읽는 경우가 많은데, 개똥이네 놀이터는 여러 분야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어 아이들의 시야를 넓혀주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개똥이네 놀이터'를 아이들에게 강추한다.
흥미롭고 즐거운 책 속 세상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