꽥 만약에 2 - 생각을 더하는 가치 수업 꽥 만약에 2
김강현 지음, 홍거북 그림, 김필영 감수, 꽥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문화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만약에2’

이 책은 인기 유튜버 꽥의 콘텐츠 [만약에]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만화책이다.

등장인물들이 몇 안되지만 하나같이 매력적이다.

부모님과 도윤이를 제외하고 4명의 이름이 비슷비슷하다.

, 악마 꽥, ,

한마디로 거기서 거기다.

각 캐릭터들 모두 심상치 않다.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이야기의 재미를 더한다.

 

어느 날 악마 꽥의 앞에 검은 그림자가 등장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는 악마 꽥을 꼬셔 꽥의 상상 에너지를 뺏으려고 한다.

검은 그림자는 덕으로 변신해 꽥의 상상에너지를 뺏고 결국은 악마 꽥과 합체하여 사건 사고를 일으킨다.

그 과정을 재치넘치면서도 스펙타클하게 그려 놓아 글의 재미를 더한다.

 

만약에 ~~~라면?”을 주제로 총 4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본 것도 있고,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이 담긴 내용도 있다.

각각의 특별한 이야기는 많은 생각을 떠올리게 만든다. 왜냐하면 이 책에는 철학적 가치가 듬뿍 녹아져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 주제는 영화 언브레이커블을 떠올리게 한다. 죽음과 아픔이 사라진다면 꽥의 생각처럼 단순히 행복할거라 생각했는데, 생각지 못한 반전을 불러 일으켰다.

두 번째 주제는 만약에 시험에 통과해야만 나이를 먹을 수 있다면?’인데,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로 참신한 주제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험문제 만들긴 정말 힘들 것 같긴 한데, 반대로 생각하면 이런 시험이 있는 것도 의미 있을 것 같긴 하다. 요즘 어른같지 않은 어른들이 워낙 많으니까.

세 번째 주제는 요즘 세상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첨단 기술이 점점 발전하면서 누구나 한번쯤은 상상해봤던 주제라 아이들과의 이야깃거리가 가득할 것 같다.

마지막 주제는 아이들의 기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주제인 것 같다. 어떤 상상이 현실이 되면 좋을 것 같은지 생각해보는 것도 참 재미있을 것 같다.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철학적 가치를 만화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만화라 아이들에게 책 읽으라고 하지 않아도 스스로 읽게 만든다.

거기에 퀴즈도 있고, 철학적 지식도 공부할 수 있으며 재미있는 스토리도 가득하다.

 

다양한 철학적 질문과 재미있는 스토리로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책 ! 만약에2’를 아이들에게 강추한다.

책을 읽고 아이들과 각각각의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