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메이커 교사가 만든 AI 아트디렉터를 위한 찐 실전 챗GPT 생성형 AI 창의 융합 교육 - AI 웹툰·동화책 만들기/AI 작곡하기 - 마이 에딧·AI랩·브루·감마·스테이블 디퓨전·북크리에이터·미드저니·마젠타·사운드로우·아이바·비트봇-뮤직파이·수노 AI·아두이노·마이크로비트·앱 인벤터·코스페이시스 에듀 찐 실전 시리즈 6
조보미 외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광문각출판미디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작년에 챗GPT에 대한 기사를 뉴스로 접했고, 작년 말부터 조금씩 활용하기 시작했다.

나의 경우 아직 AI가 익숙하지 않아 단순 질문이나 글쓰기에 조금씩 활용하고 있는데..

예능에서 한 가수가 AI기술을 이용하여 작사를 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난다.

AI를 이렇게나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니..

'AI 메이커 교사가 만든 AI 아트디렉터를 위한 찐 실전 챗GPT 생성형 AI 창의융합교육'

이 책은 다양한 종류의 AI서비스를 이용하여 웹툰, 동화책, 작곡 등 창의 융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제시한다.

이 책은 크게 3부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생셩형 AI소개, 2부는 이야기 창작하기로 웹툰 만들기와 동화책 만들기, 3부는 예술가 따라잡기로, 작곡, 인터렉티브 아트, 작품 전시로 나뉘어져 있다.

챗GPT밖에 몰랐는데, 내 예상보다 AI프로그램의 종류가 참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곡, 웹툰, 동화책, 아트하우스까지 AI를 이렇게 다양한 예술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니...

요즘 과학기술 참 놀랍기만 하다. 어디까지 발전할 지 참 궁금해진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대부분 무료 AI기술을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다.

수업에 활용하기 위한 교재이므로 대부분 무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좋았다.

AI기술이 이 정도까지인줄 몰랐는데, 신기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참 많다.

특히 북크리에이터로 ebook 만들기나 수노를 활용한 음악 만들기는 꼭 따라해보고 싶은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활용방법을 기초부터 자세하게 알려준다는 점도 강점이다.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된 AI 프로그램을 따라해보고 싶은데, 왕초보라 망설이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해보고 싶은 마음은 큰데 내가 따라할 수 있을까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다.

이 책은 AI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쉽게 설명하고 있어 너무너무 좋았다.

처음에 해당 프로그램 검색부터 회원가입, 로그인, 활용방법을 순서에 따라 간단하게 소개한뒤, 다시 하나하나 캡처한 화면과 함께 상세하게 알려준다.

또, 책 옆부분을 보면 1장에서 8장까지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표시가 되어 있어서 해당 내용을 찾기 수월하다.

이런 사소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써서 만들었다는 점도 추천할 만한다.

챗GPT로 검색만 할 줄 알았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왠지 모르게 왕초보에서 벗어날 수 있을 거란 자신감이 든다.

'AI 메이커 교사가 만든 AI 아트디렉터를 위한 찐 실전 챗GPT 생성형 AI 창의융합교육'을 교사들에게 강추한다.

다양한 종류의 AI기술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의미있고 즐거운 창의 융합 수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