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 - 한 달 완성, 가장 쉬운 한국사 독해 비법 ㅣ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
신수정.권민서 지음 / 다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초등에서 역사는 호불호가 갈리는 과목 중 하나이다.
역사를 어떻게 접하느냐에 따라 아이가 역사에 대한 인식이 달라진다고 본다.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
이 책은 고조선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의 한국사를 바탕으로 독해와 논술 실력을 기를 수 있는 교재다.
5주 구성으로 1주에 5개씩 총 25개의 주제로 한국사이야기, 확인문제, 글쓰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는 유물관련 내용도 있지만 대부분 인물 중심으로 쓰여져 있다. 하나의 주제당 이야기는 삽화를 포함하여 1~2페이지 분량, 확인문제도 1~2페이지로 총 2~4페이지분량이라 부담없이 공부하기 딱 좋다.
역사관련 내용은 해요체를 써서 누군가가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기분이 든다. 가끔 역사를 공부할 때 어려운 낱말이 있는데 이 책에는 뜻풀이도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다. 확인문제는 5문제로 앞부분의 이야기를 읽었다면 풀 수 있는 수준으로 제시되어 있다.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1줄 글쓰기코너인데, 역사적 사건에 관해 자신의 생각을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글쓰기 실력 및 창의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
스토리텔링방식으로 역사를 배우면서 독해력도 기를 수 있는 책 '초등한국사 독해왕'을 역사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 강추한다. 난이도도 분량도 적당한 편이라 공부하기에 효과적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