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탐정단 헌터구리스''
이 책은 행성계를 위협하는 악당 지식대도둑 루팡구리와 이를 막는 우주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 헌터구리스의 한판 대결을 담고 있다.
어느 날 루팡구리는 예고장을 보낸다.
우주 지식이 몽땅 담긴 초슈퍼 양자 컴퓨터를 폭파하곘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그를 잡으려면 우주로 가야한다.
그래서 헌터구리스는 우주로 가기 위한 준비한다.
그 과정에서 우주복이나 우주비행훈련 등에 대한 정보도 함께 알려준다.
루팡구리가 있는 행성 트라피스트-1e 가는 길에 수성, 금성 등의 태양계 행성들이나 태양계에서 가장 가까운 항성 프록시마 켄타우리, 별, 성운 등에 관한 지식도 함께 설명해준다.
관련 지식이나 정보도 간단한 편이다.
핵심포인트만 알려주기에 불필요한 설명은 없다.
우여곡절끝에 우리의 헌터구리스는 루팡구리로부터 초슈퍼 양자 컴퓨터를 돌려받는다.
기껏 훈련까지 받고 먼 행성까지 루팡구리를 찾아가는 과정은 참 복잡했지만 막상 루팡구리로부터 초슈퍼 양자 컴퓨터를 돌려받는 건 너무 허무할 정도로 빨리 끝난다.
루팡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도 이 녀석 생각보다 초단순하다.
똑똑한데다 각종 지식을 습득한 헌터구리스의 상대가 안된다.
이 책은 일반동화책이다. 하지만 첫부분과 끝부분은 만화로 되어 있다.
만화로 흥미를 유발하여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거의 스토리가 주인공들의 대화로 이루어지고 삽화도 한가득이다보니 만화책을 읽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우주와 관련된 용어들이 쉬운 편은 아닌데 이 책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최대한 쉽게 설명하고 고있다. 중간중간 나오는 과학적 지식들도 비교적 큰 삽화와 함께 설명해주기 때문에 이해하기도 쉽다.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도 많고 퀴즈도 있고, 거기에 재미난 스토리까지 더해져 마지막 한장까지도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며 이야기를 마무리한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탐정 스토리에 우주에 관한 지식도 함께 알려주는 책 '지식탐정단-헌터구리스'를 강추한다.
헌터구리스의 멋진 활약을 보며 이 책의 매력에 푹 빠질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