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미래 직업 대탐험 101
질다 치아루폴리 지음, 줄리오 카스타냐로 그림, 이승수 옮김, 피에트로 이치노 추천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 위한 미래 직업 대탐험 101'은 다가올 미래의 직업을 신기술, 환경과 지속가능성, 건강과 웰빙, 법률과 금융, 인간관계, 예술과 창조성 등 6개의 분야로 나누어 각각의 분야와 관련된 직업 101가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과학기술의 발달에 따라 미래에는 사람이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이 줄어들고, 직업도 많이 사라질 거라 생각했는데, 이 책을 보고 생각보다 많은 새로운 직업들을 보니 신기했다.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직업들이 많은 것 같다.
미술치료사, 곤충사육사 등 들어본 직업도 있지만 넷포지티브 건축가, 파도 생성자 등 처음 들어보는 직업들이 대부분이다.
아는 것보다는 새로운 것에 더 관심이 가듯 아예 모르는 직업들에 대한 소개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 같다.
미래의 직업을 소개하다보니 이미 있는 직업이지만 점점 주목받을 수 있는 직업이나 새로 생길 수 있는 직업들도 제시하고 있어 아이들의 직업탐색에 많은 도움이 된다.
각각의 직업은 2페이지 분량으로, 하는 일, 직업에 적합한 적성, 일하는 곳, 필요한 지식과 학습과정에 대해 다루고 있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보는 재미도 솔솔하다.
군더더기없이 핵심만 설명되어있다. 아무래도 미래의 직업이다보니 전문용어등의 어려운 낱말도 나오긴 하지만 최대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읽기에 부담도 없다.
아이들의 진로와 직업탐색을 돕는 책 '초등학생을 위한 미래직업 대탐험 101'을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에게 강추한다.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에는 어떤 직업들이 있으며 자신이 특성에 맞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북멘토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