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라이 라이온의 새빨간 거짓말 상담소 다정다감 생활책 1
권재원 지음, 김민화 감수 / 웅진주니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빨간 거짓말 상담소라..

제목만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라이라이 라이온의 새빨간 거짓말 상담소'는 거짓말 상담소의 라이온이 이런저런 이유로 거짓말을 한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이야기이다.

그런데 상담을 해주는 라이온 자체가 거짓말쟁이 출신이라 아주 살짝 믿음은 안 가지만

고기도 먹어본 놈이 맛을 안다고 거짓말을 해본 놈이 거짓말 하는 아이들의 속마음을 아주 잘 이해한다.

이 책에는 총 26가지의 상황이 나온다.

단순하게 장난으로 거짓말을 하는 상황이라던가. 부모님을 실망시키기 싫어서 거짓말을 했다던가 하는 친구관계나 부모와 자식 관계에서 흔히 하는 거짓말 상황들이 제시되어 있다.

그래서 이 상황들을 읽어본다면 아마 누구나 한번 쯤, 아니 여러번은 해본 적이 있는 상황들이라 이 책을 읽는 독자라면 공감이 많이 갈 것이다.

라이온 이런 상황들에 진지하게 대처한다.

용기를 주기도 하고, 위로도 해주며, 때론 역지사지로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조언해준다.

어떤 아이라도 라이온을 만난다면 고민이 쉽게 해결될 것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적인 줄글이 아니라 만화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이다.

줄글로 이루어져 있다면 읽기 싫거나 지루할텐데 이 책은 그렇지 않다.

거짓말을 한 아이와 라이온의 캐릭터가 말주머니를 통해 대화를 주고 받으며 고민을 해결해준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잔뜩 나와서 그런지 몰라도 읽는 내내 미소가 지어지고 마음도 편안해진다.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고민이 고민이 아닌 것 같은 기분이 든다.

그리고, 고민에 대한 해결방법만 제시되어 있다면 '그런 방법은 누구나 제시할 수 있지.'라며 생각했을 텐데 이 책은 거짓말을 하는 아이의 속마음과 감정을 느낄 수 있어 더 좋았던 것 같다.

어른의 입장에서 아이들이 거짓말을 할 땐 거짓말하는 것은 나쁜 행동이라며 혼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을 읽고 나면 아이가 거짓말을 했을 때 다그치지 않고 좀 더 신중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라이온의 깔끔한 고민 해결 후 마지막에 라이온의 선물 코너가 있는데, 독특하면서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선물이라 재미를 더해준다.

우리 주변에도 이런 신기한 상담소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아이들이 참 좋아할텐데...

책에서 나온 비슷한 내용의 거짓말을 한 적이 있다면 새빨간 거짓말 상담소의 라이온을 만나보자.

고민이 거짓말처럼 사라질 것이다.

*웅진주니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