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명랑 초등 창업반 - 기업가 정신을 기르는 초등 창업 수업
이은주 지음, 강은옥 그림 / 이레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수를 통해 '창업수업'에 대해 들은 기억이 있다. 그때는 막연하게 '저걸 초등학생들이 할 수 있는 건가? 교사 혼자만의 열정을 갈아넣은 건 아닐까? 만약 나라면 절대 못할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연수를 들으면서도 유니콘같은 이야기라 생각했던 것 같다.

'도전! 명랑초등 창업반'은 초등교사인 작가의 '창업수업' 경험담이 녹아있는 책이다. 동화라서 이상적인 내용만 가득할 것 같았는데, 아니였다.
일단 기본부터 꼼꼼하게 알려준다. 자본금을 모으는 것부터 창업계획서, 주식, 사업성과및 평가까지 창업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해준다. 이야기중간중간에 바로 설명해주니 쏙쏙 눈에 더 잘 들어왔다.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것들이 좀더 구체적으로 다가왔다. 아이들이 할만한 시행착오도 있고, 거기에서 일어나는 다툼들도, 창업 아이디어들도 모두 좋았던 것 같다. '창업'하면 초기비용부터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비록 실패로 끝났지만 초기 투자금이 필요없는 다이엇의 아이디어가 참 좋았던 것 같다. 이 아이디어를 살리는 방법으로 창업을 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
누구도 적용해보기 어려운 창업수업을 초등에서 적용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 자체가 정말 좋은 것 같다. 교과공부가 아닌 이런게 진짜 살아있는 교육이 아닐까? 창업수업으로 협동과 배려는 기본에, 의사소통능력에다 아이들에게 어려운 경제용어및 경제관념도 익힐 수 있어 한마디로 1석 3조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니 말이다.

이 책을 읽다보니 활동들이 너무 좋아서 나도 한번 아이들과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초등 아이들의 멋진 창업동아리 성공기를 읽어보고 싶다면 이 책을 강추한다. 그리고 책을 읽고 직접 적용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아이들처럼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겠지만 도전한다는 것 자체가 아이들에게 멋진 경험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