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수업 - 나의 수업 다시 보기 좋은 수업 바로 보기
신지현 외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수업' 제목만으로도 설레는 책이었다.
오랜만에 고학년을 하게 된지라 예전엔 별로 고민하지 않았던 것들이 지금은 고민으로 다가온다. 내가 달라진건지, 아이들이 달라진건지. 아님 다른 것이 달라진 건지....수업이 전에 없이 삐걱거리며 갑자기 방향성을 잃고 헤매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그러다 우연히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고민이 많았던 지라 진짜 초심으로 돌아가서 책 옆에 갖가지 색깔의 형광펜과 볼펜을 두고 꼼꼼하게 읽고 또 읽고 줄도 긋고 핵심포인트는 메모까지 하며 열심히 읽었던 것 같다.
이 책은 좋은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수업 목표부터 방법, 평가 등 각각의 면에서 차근차근 꼼꼼하게 알려준다. 예화에 나온 상황들이 지금 나의 고민과 비슷한 부분이 많이 참 좋았다. 꼭 나의 고민을 들어주는 듯한 기분이 든다. 어떤 부분을 잘못했는지 내 수업을 돌아보게 만들고, 또 어떤 식으로 개선해야할지 뭔가 길을 찾은 듯하다.
막막했었는데 조금은, 아니 아주 많이 숨통이 트인달까?

오래만에 무엇인가에 몰두해 열심히 한 것 같다. 이 책을 바탕으로 열심히 한다면 나의 수업도 언젠가 좋은 수업이 될 수 있겠지라는 기대감을 갖게되어 나름 뿌듯했다.
수업에 대한 고민이 많거나 초심을 잃고 헤매는 선생님들에게 '좋은 수업' 이 책을 추천한다. 이 책이라면 나의 수업=좋은 수업의 꿈에 한발짝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