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학드림의 이상하게 빠져드는 과학책 - 읽다 보면 저절로 똑똑해지는 과학 이야기
김정훈(과학드림) 지음 / 더퀘스트 / 2022년 5월
평점 :
이 책 뭐야...
내용도 많고 두꺼운데,...
한번 읽기 시작하면 손을 뗄 수가 없다.
정말 책 제목처럼 왠지 모르게 빠져든다.
과학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과학을 안 좋아해도 이 책은 무척 재미지다.
'과학드림의 이상하게 빠져드는 과학책' 이 책은 사람부터 공룡, 동물, 곤충, 식물까지 독자들이 궁금해할만한 질문들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답을 알려주는 책이다.
질문들이 하나같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신기한 것도 많고 재미있는 것도 많고 충격적인 것도 많다.
식인을 하면 안되는 이유, 티라노 사우르스의 앞발은 왜 이렇게 짧은지, 또는 대머리 독수리는 왜 대머리가 됐을까? 등등 재미있고 독자들의 흥미를 채워줄 질문들이 가득하다.
이에 명확한 답을 알려주기도 하고, 아니면 질문에 대한 과학자들의 다양한 가설들을 소개해주기도 한다.
알고 있었지만 자세히는 알지 못했던 것들, 또는 기존에 내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사실이나 지식들을 알려주니 무척 좋은 것 같다.
예전에 책이나 다큐멘터리를 등을 보면서 궁금했던 것들이 여기서 해소되는 것 같기도 하다.
어쩜 이렇게 재밌는 것들만 모아놓았는지..
너무다 재미있어서 진짜 버릴 게 하나도 없다.
책이 두꺼운 편이어서 자칫 설명만 있으면 지루해질 수도 있는데, 적절히 사진고 코믹한 캐릭터들을 등장시켜 책의 재미를 더한다.
이 책 한권 던져주면 과학을 싫어하거나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책의 재미에 푹 빠질 것 같다.
사람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책 '과학드림의 이상하게 빠져드는 과학책' 이 책을 초사람들에게 강추한다. 남녀노소! 소는 빼고! 어린아이들이 읽기엔 다소 어려우니 초등 고학년 이상이 읽으면 딱 좋을 것 같다.
*더퀘스트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