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트] 가자가자 한국사 1~5 - 전5권 ㅣ 가자가자 한국사
구완회 지음, 신민재 그림, 강종훈 감수, 신명환 캐릭터 / 웅진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가자가자 한국사' 이 책은 총 5권으로 구성된 역사책이다. 구름름, 드봇, 킥스, 눈스, 스마토리 이 다섯 명의 캐릭터가 스토리텔러가 되어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준다는 점이다.
초등학생용 책 답게 역사적 사실에 대한 설명이 매우 쉽게 되어 있다. 가끔 초등학생용이지만 어려운 낱말이나 문장으로 설명된 책을 볼 때가 있는데 이 책은 그렇지 않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쉽게 풀어 설명하고 있다. 5명의 코믹한 캐릭터들과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역사여행을 떠나 현장에 있는 기분이 든다. 핵심이 쏙쏙 들어간 쉽고 간단한 설명이 아이들의 역사공부에 재미를 더한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시간의 흐름에 따라 구성되어 있는데, 다섯 명의 캐릭터들이 삽화의 적재 적소에 스며들어 역사적 사건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삽화는 비교적 단순하면서도 간단하게 표현되어 있고, 다소 코믹한 이미지를 더해 아이들이 역사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실제 유물이나 유적의 사진도 첨부되어 있어 이해를 돕고 있다.
보통의 초등학생용 역사책에 비해 글자가 비교적 큰 편이며, 크기도 다르고 다양한 글씨체를 활용하고 있다. 중요문장이나 핵심단어는 빨간색깔의 기본 설명과 다른 크기의 글꼴로 구성되어 있어 핵심포인트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잘 기억하게 해준다.
각 소단원의 마지막엔 잠깐, 역사돋보기와 현장체험 코너가 있는데, 유물과 유적의 실제 사진을 넣어 관련 역사나 실제 유적에 대한 설명을 더한다. 이 책을 다 읽고 주말이나 휴일에 답사를 떠나보는 것도 아이들의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5학년 2학기에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배우는데, 이 책이라면 쉽고 재미있게 역사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호불호가 갈리는 역사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 '가자가자 한국사'를 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과 복습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강추한다.
*웅진주니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