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엘리베이터 4 : 우주 - 라인프렌즈 지식그림책 매직 엘리베이터 4
황시원.한고은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황신영 감수 / 아울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직 엘리베이터'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라인프렌즈들이 등장하여 우주에 관해 설명해주는 그림책이다.

캐릭터들이 너무 귀여워 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거기에 신기한 매직 엘리베이터라니..

이름만 들어도 궁금해할 것 같다.

우주인으로 선발되어 국제우주정거장으로 가야할 간 코니가 행방불명되면서 매직 엘리 클럽 회원들은 매직 엘리베이터를 타고 코니를 찾아 나선다. 코니의 수첩을 단서로 코니가 갔을 법한 태양계 여러 곳을 거치면서 항성, 위생, 여러 행성의 특징에 관해 공부하게 된다. 물론 나중엔 코니도 찾고 라인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과학공부도 하고 한마디로 일석이조의 그림책이다.

이 책은 기본적인 특징 외에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지식들도 함께 알려준다.

처음엔 많은 등장인물 캐릭터와 다소 복잡한 듯한 삽화때문에 과학적 지식을 배우기는 커녕 만화에만 빠질까 걱정했는데,

그럴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스토리는 책의 윗부분에 공간을 차지하여 설명하고 있고, 과학적 지식들은 따로 공간을 마련하여 설명하고 있다. 즉 과학적인 지식들이 이야기속에 함께 묻혀 있는 것이 아니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따로 메모틀에 넣어 알려준다.

그래서인지 최근 본 그림책 중 가장 복잡한 삽화임에도 아이들이 메모틀에 적힌 내용을 잘 기억하고 있었다.

보통 그림책하면 저학년이 떠오르는데, 이 책은 그림책임에도 초등 고학년아이들이 읽어도 딱 좋을만큼 우주에 관한 지식들이 상세한 편이다. 5학년 과학교과서에서 태양계에 대해 배우는데, 교과서에 있는 지식에 살을 덧붙여 좀 더 자세히 알려준다.

지식을 알려주는 책들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지 않게 어려운 용어 그래도 쓰거나 아니면 많은 지식을 알려주기에 급급한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은 전혀 그렇지 않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스토리를 만들어 거기에 태양계에 관한 지식들을 자연스럽게 집어 넣어 알려준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어려운 용어 설명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이야기해준다.

책을 읽다보면 생각보다 꽤 많은 과학적 지식들이 머릿 속에 저절로 들어온다.

이렇게 재미있는 과학그림책이 있다니..교과서도 이렇게 만든다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것 같다.

처음엔 별로 기대를 안했는데, 이 책 아이들이 과학 공부하기 딱 좋은 것 같다.

매직 엘리베이터 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읽어보고 싶다.

아이들에게 우주에 관한 흥미를 이끌어 주는 책 '매직 엘리베이터-우주편'을 아이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매직 엘리 클럽의 회원이 되고 싶을 것이다.


*아울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