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학년 교육과정을 다시 디자인하는 두근두근 미술수업 - 미술로 즐겁게 배움을 확장하는 껄껄쌤의 교육과정 재구성
이상걸 지음 / 맘에드림 / 2021년 11월
평점 :
'전학년 교육과정을 다시 디자인하는 두근두근 미술 수업'
이 책 너무 친절하다.
이런 류의 책을 읽고 아이들과 활동을 하고 싶어도 다소 단순한 설명탓에 어떻게해야할지 감이 오지 않을 때가 있는데, 이 책은 그렇지 않다.
주제, 활동 장소, 시간, 대상, 준비물, 활동소개, 활동순서, 주의팁,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의 기록, 다른 교과와의 연계와 배움의 확장, 스토리가 있는 수업나눔으로 순서로 되어 있다.
아이들이 미술을 좋아하기에 다른 과목과 연계해서 수업하면 좋을 것 같은데 딱히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그냥 미술로 끝날때가 많은데...이 책이 그런 고민들을 많이 줄여준다.
학기초에 늘 하는 이름표 만들기조차 그냥 넘어가지 않는다. 네온사인 이름표라니~이름만으로도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다.
미술수업책이라고 해서 기존에 내가 해본 것들이 많을 거라 생각했는데 거의 없어서 더 좋았다.
기존에 내가 했던 미술수업과 이 책에 나오는 것들을 확장해서 좀 더 다양한 수업을 할 수 있을테니까.
아이들이 직접 현수막을 제작하는 '홍보가 기가 막혀', 수학여행 시즌 교사들이 주로 만들곤 했던 수학여행 관광 안내도, 시민의식을 품은 종이컵,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은 원시인 올림픽, 재미없는 미술활동 중 하나였던 정물화를 투시정물화 등 아이디어가 흘러넘친다.
다양한 교과와 연계하여 즐겁고 재미있는 미술수업을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아이들과 행복한 수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