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하기 : 첫걸음 편 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하기
최승한 지음 / 길벗스쿨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가 터진 이후 원격수업과 등교를 번갈아하면서 학습도 잘 안되는데. 글쓰기는 더더욱 안되는 것 같다.

예전처럼 일기를 쓰는 것도 아니고, 학교에서도 글쓰기 대회가 딱히 없으니 글을 쓸 기회가 거의 없다.

특히 글쓰기는 지도하는 것도 어렵고 아이들도 참 힘들어 하는 활동 중에 하나다.

어떻게 하면 기본이라도 쓰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다.

'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힉 : 첫걸음 편'은 글쓰기에 관심이 없거나 잘 쓰지 못하는 완전 초보자용이다.

어쩜 이렇게 기초부터 제대로 가르쳐주는지..

이 책은 무조건 소장해야 한다고 본다.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주어, 서술어, 목적어 등의 문장의 요소부터 실전 문장 쓰기까지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가르쳐준다.

글쓰기 책이라고 해서 내용이 빡빡하고 재미없고 딱딱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완전히 편견이었다.

한 주에 5일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어 빡빡하지 않게 따라할 수 있다.

한장 한장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각 주제당 2페이지 분량에다 글자도 비교적 큰 편이고, 여백도 많다.

그리고 귀염뽀짝한 삽화를 적절히 섞어 부담스럽지 않게 만들어준다.

설명도 아이들의 눈높이맞게 쉽게 설명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다.

어쩜 이렇게 눈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을 하는지...내가 더 따라써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조금 어려운 내용은 예시도 안내되어 있어 아이 혼자서도 글쓰기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무엇보다 부록으로 워크북 형식의 글쓰기 훈련집이 있어 복습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 표지에 쓰여진 '기초 글쓰기 완벽 훈련!'이라는 문구가 괜히 적힌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친 적은 종종 있지만 체계적으로 가르친 적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아이들에게 어떻게 글쓰기를 쉽고 재미있게 가르칠까 고민했었는데, 구세주를 만난 기분이 든다.

누구나 쉽게 기초 글쓰기의 기본을 익힐 수 있는 책 '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하기 : 첫걸음편'을 글쓰기를 기초부터 제대로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 길벗스쿨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