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가 좋아하는 가장 쉬운 그림 그리기 - 그림에 소질 없는 엄마 아빠도 선과 도형만으로 진짜 쉽게 그리는 방법!
최재광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12월
평점 :
저학년 아이들은 그림 그리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특히 여자아이들은 더 그렇다.
쉬는 시간마다 이것저것 그림을 그린다.
코로나19로 바뀐 일상에 친구들과 어룰려 놀지 못하니 그림 그리는 시간이 더 늘어났다.
'아이가 좋아하는 가장 쉬운 그림 그리기' 이 책은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 꼭 필요한 책이다.
우리 조카도 그림 그리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손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조카가 어렸을 땐 참 많이 그려줬었다.
그런데 가끔 아주 가끔 난감할 때가 있다.
조카가 곤충이나 공룡을 되게 좋아하는데 그런 것들을 그려달라고 했을 때 무척 난감하다.
하지만 이 책에는 다 있다. 종류가 진짜 다양하다.
동물, 곤충과 식물, 사람, 탈것, 상상여행, 사물과 음식 총 6부분으로 나누어 있고, 웬만한 것은 다 그릴 수 있다.
책도 약간 큰 편이고, 그림사이즈도 큰 편이라 아이들이 보고 그리기에 딱 알맞다.
그리는 방법도 어렵지 않다.
각각의 캐릭터를 순서대로 따라 그리면 된다.
추가로 그릴 부분이 빨간선으로 표시되어 있어 따라 그리기 쉽다.
그리고 '이렇게도 그려봐요!' 코너가 있어 해당 캐릭터를 좀 더 다양하게 그릴 수 있다.
저학년 아이들은 그림일기를 쓰는데, 생각보다 글자는 잘 써도 그림을 어떻게 그릴 지 고민하는 아이들이 많다.
이 책을 보고 연습하면 그림일기도 무난하게 잘 그릴 것 같다.
'아이가 좋아하는 가장 쉬운 그림 그리기' 이 책을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를 둔 부모님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손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이런 종류의 책을 몇 권 가지고 있는데, 이 책은 정말 초등학생에게 딱 알맞는 것 같다.
이제 아이가 부탁할 때 어떻게 그려줄 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이 책이 있으니까.
이 책으로 연습해서 아이와 함께 멋진 그림책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올해 아이들과 그림책 만들기를 했었는데, 이 책을 좀 더 일찍 만났다면 정말 예쁜 그림책이 탄생했을 것 같다.
겨울방학 때 다시 도전해보아야겠다.
왠지 멋진 그림책이 탄생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 동양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