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 시국에 가장 많이 들었던 단어 중 하나가 바로 ZOOM이다.
지인이 ZOOM로 수업을 하게 되었는데, 컴퓨터와 안 친해서 걱정을 많이 했었다.
ZOOM 연수같은 거 들을 때 없나 고민했었는데, 이름만 들었지 하는 방법은 몰랐기에 도움을 줄 수 없었다.
그런데, 걱정이 무색하게도 며칠 안 지나서 지인이 톡방에 ZOOM주소를 보내 잠깐 이야기를 나누었다.
ZOOM이 이렇게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었나? 신기하기만 했다.
'하루 만에 ZOOM으로 프로 강사되기' 이 책은 ZOOM관련 기능을 배워 회의나 강의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보통 이런 책들은 두꺼운 편인데...
정말 이 얇은 책 하나면 강의까지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너무 쉽게 때문이다.
ZOOM서비스에 회의나 강의를 할 때 필요한 것들, 채팅기능, 화면 공유기능까지 다 갖추어져 있다.
준비물은 컴퓨터와 웹캠, 마이크만 있으면 된다.
아니 웹캠이 없다면 스마트폰을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이 빠졌다. 바로 이 책.
ZOOM다운로드 받는 법부터 실전정복까지 기초부터 꼼꼼하게 알려준다.
책에 나온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글로만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캡처 화면으로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보통 이런 책들 중 캡쳐화면이 너무 작아 잘 안보여서 애먹는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은 캡처화면도 큼지막하여 책보면서 편하게 따라할 수 있어 너무 좋다.
설명 중간중간 주의사항이나 Tip도 있어 초보자들이 처음 배울 때 종종 하는 실수를 줄여준다.
ZOOM서비스에 생각보다 기능이 참 많다.
녹화도 할 수 있고, 채팅도 할 수 있고, 무엇보다 강의에 필요한 자료를 바로바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매리트인 것 같다.
ZOOM기능이 영상통화와 다르기 때문에 수강생들이 어떻게 강사의 강의를 보는지 궁금했는데, 스마트폰으로 동시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인 것 같다.
그리고 비디오필터나 가상배경 바꾸기라는 재미있는 기능도 있다.
신기한 기능들이 참 많이 숨어있는 것 같다.
왜 사람들이 ZOOM ZOOM하는지 알 것 같다.
요즘 우리나라에 코로나19환자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데, 이런 분위기가 계속 된다면 직장에서 ZOOM서비스를 써야할 상황이 올 것 같다.
여름쯤 그런 얘기가 나와서 어떻게 하나 걱정했었는데, 이 책으로 따라해보니 괜한 걱정을 한 것 같은 기분이 든다.
그래도 이 책을 빨리 만나서 다행이다. 미리 해볼 수 있어서.
ZOOM로 강의나 회의를 시작하게 된 분들에게 이 책을 강력 추천한다.

* 아티오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