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승빈 선생님의 전학년 수업놀이 2 ㅣ 수업 놀이 2
나승빈 지음 / 맘에드림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전학년 수업놀이2'는 수업시간에 할 수 있는 교실놀이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책을 읽으면서 이 활동은 어느 과목, 어느 단원에 할 지 메모해 두었다.
꼭 해보려고..적어두지 않으면 안하고 지나칠까봐..
이 책에 소개된 놀이들은 쉬우면서도 간단하다.
그래서 좋다. 준비하는 데 오래걸리거나 복잡하면 안하게 될 확률이 놓으니까.
한 놀이당 2페이지 분량이다. 느슨한 2페이지.
이 책은 준비물, 활동키워드, 활동유형, 학년구분, 활동모습, 놀이방법, 주의사항, 확장Tip, 나쌤의 수업나눔으로 구성되어 있다./
준비물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간단하게는 A4용지, 컵 , 필기도구 등이 필요하고 대부분은 학교 체육실에 있을 법한 물건들로 구성되어 있다.
놀이방법은 아주 쉽다. 설명만으로도 이해가 된다.
그리고 활동사진이 있어 참고하면 된다.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균형잡기 대결, 바른 자세로 앉기 놀이' 등은 개학 후에 하면 딱 좋은 활동들이다.
특히 바른 자세로 앉기 놀이는 코로나로 돌아다니지 못하고 개별활동을 할 수 밖에 없는 지금 이 시기에 하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해보고 싶은 활동이 있다.
바로 '질보다 양 글쓰기'
국어시간은 늘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편이다.
이 수업놀이는 보통 글쓰기를 할 때 자기 생각을 쓰느라 고민해야 해서 글쓰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그런 아이들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
'연결 큐브 전쟁, 숫자점 잇기 놀이, 순서대로 집어라' 등은 수학시간에 하면 딱인 활동이다.
너무너무 재밌을 것 같다.
그 에도 재밌고 다양한 수업놀이들이 많다.
보너스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방구석 수업놀이편도 있다.
등교개학이 시작되었지만 격주가 많다보니 아직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편이다.
이 활동들을 소개해서 아이들의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풀 수 있었으면 좋겠다.
너무너무 해보고 싶은데, 이렇게 즐거운 수업놀이가 가득한데, 아직은 할 수 없다니..너무 아쉽기만 하다.
코로나가 어서 빨리 물러가 아이들과 이 책에 나오는 다양한 수업놀이들을 해보고 싶다.
즐거움이 가득한 수업시간을 만들고 싶다면 '나승빈 선생님의 전학년 수업놀이2'를 강력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