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2 - 초등과학 교과서를 통째로 넣은 교과 연계 만화 ㅣ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2
박영희 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2'는 과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를 위한 과학전문 만화책이다.
책 속의 주인공은 아이들이 무지무지 좋아하는, 요즘 핫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들이다.
이 책은 키가 줄어든 사이다쌤의 키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카카오프렌즈들이 나잘나박사가 만든 물약뽑기 기계를 찾아 나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있다.
프렌즈들은 화학과 물질, 다양한 생물, 물리와 에너지, 지구와 우주 총 4구역으로 구성된 곳을 지나며 '켜져라 전구'를 모으게 되는데, 각 구역에서는 주제별로 프렌즈친구들의 일상을 통해 과학 개념이나 지식을 알려준다.
앞페이지에 상세하게 각 내용들이 초등 몇학년 몇학기에 배우는 내용과 관련이 있는지 과학 교과 연계표가 제시되어 있다. 2권은 주로 초등 5~6학년, 중1~3학년 과학지식들을 담고 있다고 보면 된다.
아이들이 과학실험을 좋아하는편인데, 과학적 개념이나 지식은 좀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많다.
실험내용은 그림으로 설명하고, 관련 개념은 표나 그림으로 다시 정리해주며, 좀더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말이야' 또는 '과학단톡방' 코너를 활용하여 설명하고 있다.
'저요저요 실험실' 또는 '생활속 과학 탐구'코너를 통해 과학교과서에 있는 실험들을 예습하거나 복습할 수 있어 좋다.
각 구역의 주제가 끝날때마다 '저요저요 풀어봐요!' 코너가 있어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할 수 있어 좋다.
문제의 수준은 이 책을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풀 수 있을 정도로 쉬운 편이다.
부담감 제로다.
그리고 문제도 줄글이 아니라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하여 제시되어 있다.
문제를 푸는 데 필기구는 필요없다. 뒷면에 수록된 카카오프렌즈 정답 스티커를 활용하여 붙이면 된다.
만화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하여 설명하고 있어 아이들에게 좀 더 쉽게 다가오는 것 같다.
아마 책으로 과학을 배운다면 과학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재미있어할 것이다.
재미와 유쾌함으로 과학 개념을 습득할 수 있는 만화책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2' 아이들에게 강추한다.
과학 공부용으로 이 책 완전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