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다다 다른 별 학교 - 2021 경기도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 2019 책날개 선정, 2019 학교도서관저널 추천 ㅣ 바람그림책 69
윤진현 지음 / 천개의바람 / 2018년 8월
평점 :
정말 아무 생각없이 읽게 된 책이었는데...이 책 강추다!
초등학교 아이들과 읽기에 딱 좋은 책인 것 같다. 이 책은 초등학교 아이들의 이야기니까.
'다다다 다른 별 학교'는 모두다 다른 별에서 온 외계인(?)이 모여있는 학교다. 같은 곳에서 온 친구는 하나도 없다. 모두 자기가 온 별 소개를 한다. 고향별 소개만 들어도 재미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별들이 많다. 생각대로별, 눈물나별, 장난쳐별, 거꾸로별 등 초등교실에서 볼 수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알 수 있는 별들이 가득하다.
다양한 별 소개를 읽다가 뒤죽박죽별에서 빵 터졌다. 나도 저별에서 왔으니까.
"그래도 나는 뭐가 어디 있는지 다 알고 있다."
정리를 잘 못해서 주변이 엉망진창 뒤죽박죽이지만 책에 나온 문장처럼 뭐가 어디에 있는지 다 알고 있다. 이 책은 글밥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삽화가 참 재미있다. 볼거리, 읽을거리가 가득하다. 호기심많고 장난기 가득한 초등학생의 모습이 한가득이다.
이 책을 읽다보면 초등학교 교실의 모습이 떠오른다. 똑같은 아이는 없다. 각각의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가득하다. 모두 저마다의 별에서 온 책 속 아이들처럼 아이들끼리 저마다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지낸다면 즐겁고 행복한 학교가 될 텐데...
오늘은 이 책을 함께 읽고 아이들에게 물어보고 싶다.
"넌 어느 별에서 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