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입시생 중등 필독서 - 상위 1%로 이끌어주는 문학·비문학 독해력
박은선.배혜림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2025년 고교학점제 전격 도입을 앞두고 아이의 중학입학까지 겹쳐 바쁜 방학인 요즘, 그나마 입학전 시간이 있을때 읽어두면 문해력향상에 도움이 되어줄 것 같아 책의 제목과 소개를 보고 선택하게된 < SKY 입시생 중등 필독서 >

독서와 문해력이 중요한것은 알지만 중고등학교에 들어가면 입시준비로 시간적여유가 없어지기에 왜 시간많던 초등학생시절 폭넓게 문학이며 비문학을 읽지않았나 후회하게된다. 그런면에서 현직교사가 추천해주고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만한 책안내서인 이책이 꽤 괜찮은듯 싶었다.



입시에서 필수로 읽어야 할 문학 25권과 비문학 25권이 각각 소개되고 함께 읽으면 좋을책이 소개되어있어 이책 한권이면 꽤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가치있는책이었다.

책은 어렵지않고 흥미롭게 풀어내고있어 아이들이 읽어보면서 자연스럽게 어떤책들을 읽어볼지 계획을 세워볼수 있고 학부모입장에서도 문해력 대비를 위해 주제별로 골라 독서를 습관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편이었다.



문학작품의 경우는 아무래도 학창시절을 보내왔기에 익숙한 작품들이 많았지만 비문학작품이나 함께읽기는 낯선것들도 제법보여 아이에게 권해주기위해 먼저 읽어봐야 되지 않을까 싶은 것들도 여러개 눈에 띄었다.



문해력 향상을 위해 독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막상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묻는다면 대답하기가 쉽지 않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이런 이야기는 이런식으로 접근해 볼 수 있고 또 어떻게 체크해보아야는지를 알려줘서 대략적인 감을 잡게해준다. 무심코 읽기만했던 이야기속에서 얻을 수 있는것들을 제시해주어 독서를하며 독자가 스스로 질문하고 답도 찾아보며 자연스레 국어학습의 효과를 올려준다랄까...

ㅡ책에 실린 작품들을 읽어두기만해도 마음이 풍요로워질것같다랄까...ㅡ

초등학생 필독서격인 프린들주세요. 상당히 기억에 남는 책중 한권인데 짧게 한권의 이야기를 습득하며 언어의 사회성과 역사성에 대한 지식까지 쌓을 수 있는식의 관련 설명.

읽었어서 아는책이 나온다면 반갑고 괜히 어깨가 으쓱해지며 비슷한책들도 상상해보며 읽어야겠다라고 동기부여가 되기도하고 모르는책은 이제라도 알았구나싶어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 책.

방학동안 새학기준비를하며 다양한 작품들을 읽어 고교학점제와 문해력 대비를 위한 독서습관도쌓는데 옆에서 다독여주고 지원해주어야겠다...

#SKY입시생중등필독서
#중등필독서
#체인지업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