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의 주인 - 진짜 보물을 찾아라 잠뜰TV 오리지널 추리 스토리북 3
한바리 지음, 루체 그림,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명 크리에이터인 잠뜰과 그의 친구들인 덕개 라더 수현 공룡 각별이 등장하는 잠뜰TV 책들. 그중에서 독자들에게 추리를 하게끔 만드는 추리이야기책인 잠뜰TV의 블라인드 시리즈와는 또다른 추리사건이야기인 주인 시리즈. 블라인드 시리즈가 밀실과 살인이 주를 이루며 다소 잔인해서 긴장감이 많은데 주인시리즈는 그보다는 덜잔인하며 추리에 추리를 거듭하게끔 사건속에서 사건이 또 일어나는 이야기인듯 싶다.

이번책 < 지도의 주인 진짜 보물을 찾아라> 는 주인시리즈의 세번째 이야기인데 고고학 교수 잠뜰의 보물찾기라고 할 수 있을것 같다.

어느날 역사 고고학 교수인 잠뜰은 < 레이더스 제독에 관한 연구일지 > 라 적혀있는 파일을 발견하게되고 막대한 유물이 숨겨있을지모를 지도조각을 함께 발견하게 된다.

과연 그것은 진짜일까? 학자에게있어 얼마나 설레일지 짐작해보며 과연 신이주는 축복,선물일지 악마의 속삭임일지.. 잠뜰교수를 보며 문득 궁금해졌었다.

역주행챌린지로 다시금 유명해진 캐리비안의 해적이 문득 떠오르며 보물찾기, 지도... 의 소재가 상당히 흥미로웠다.

전작인 드레스의 주인처럼 완전한 정보가 없기때문에 ㅡ 지도 전체가 아닌 지도조각을 가진 잠뜰이기에 ㅡ 혹시나싶어 지도를 가진이가 있는지 신문에 광고를 내게되고 저마다 자신의 지도가맞다며 4명의 인물이 등장한다.

이미 유튜브로 올라온 영상이라 봤었던 아이는 대본집을 보는것같은 기분이 든다고하던데 영상을 보지않은 내입장에서는 비교가되지 않았었다.



지도의 주인이라고 찾아온

잠뜰의 수강생이라 할 수 있는머트,

양품점을 운영하는 벨,

도서관의 사서인 월터,

의문의 노인 헤럴드..



그들이 가져온 지도는 저마다 다른곳을 이야기하고 하나하나 확인하며 위험에 한발 두발 다가서는 잠뜰..

독자들역시 잠뜰에게 주어진 정보와 주변인물들을 관찰해보며 자신의 추리를 해볼 수 있는 시간.
성공을 위해 잘못된 선택을 하고 그 속임수를 간파당하기도하고 알 수 없는 위협에 죽을 고비를 넘기기도하는등 등장인물들이 겪고 깨닫는 다양한 모습들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해보던 시간.

씁쓸함과 통쾌함 사이 알 수 없는 인간의 마음에 문득 나 자신은 어떨지 돌아보기도 하던 책...

흥미롭던 시간이었고 전작인 드레스의 주인처럼 사건속의 사건 추리로 제법 좋았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