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깜짝 도시락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4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녀배달부 키키로 잘 알려져있는

가도노 에이코의 아이들을 위한 책.​

귀여운 꼬마유령 아치와 무시무시한것 같지만 정있는 드라큘라소녀 드라라의 이야기를 다루는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의 네번째 이야기인 < 꼬마 유령 아치와 깜짝 도시락 > 을 만나보던 시간.



1편에서는 꼬마유령 아치와 드라큘라소녀 드라라의 만남.

2편에서는 동생이 있었으면 하던 아치가 드라큘라성에 갇혀있던 꼬마유령 코치를 구해 아치 코치 드라라가 등장하던 이야기.

3편에서는 2편에 나왔던 코치가 아치를 도우려하지만 사고만치던 이야기.

그리고 4편이 되어 다시금 1,2편에 나왔던 드라라가 등장해 오싹움찔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ㅡ 사실 드라라보다는 어른드라큘라인 드라라의 할아버지등장이 무섭다랄까..ㅡ



이책은 유치원친구들부터 봐도 괜찮을법한 ㅡ 모르는글은 부모님이 읽어주며 같이 그림도보고 이야기나누기 좋다 ㅡ 책이기에 글밥도 적당하고 그림도 호기심을 자아내게한다.

더욱이 이번 소재는 무엇인가 그내용이 궁금해지는 아치의 비밀스러운 도시락만들기!

꼬마유령 요리사 아치는 누군가를 위해 비밀스러운 도시락을 만들기위해 준비하고 이것을 알게된 친구인 고양이 봉봉이는 그 대상이 궁금해진다. 직접 물어보면될것을 왜 혼자 상상하고 상상해 사건을 만드는걸까..? 싶지만 뭐 그래야 사건이 또 생기고 해결해나가는거겠지..?





유령요리사 아치처럼 몰래 자신만의 도시락을 만드는 길고양이 봉봉이.

호기심과 질투로 과연 어떤 사건을 벌일지 보는이를 조마조마하게 만들던 봉봉이의 행동들..

아이들이 두근두근거리며 봉봉이를 보고 도시락 주인과 만나 벌어지는일에 웃음이나기도 또 무섭기도 할 이야기.

끊임없이 펼쳐지는 아치와 드라라의 이야기.

그리고 이야기중간 혹은 끝날때쯤 등장하는 오싹하고 신기하고 귀여운 요리들의 비밀레시피를 기대하게만드는 시리즈.

회가 거듭해갈수록 더욱더 설레고 재미나고 오싹함속에 점점 빠져들게되던 아치,코치,소치 시리즈.

과연 아직까지 등장하지는않았지만 책이름에 자리잡은 소치는 또 누구일지, 다음편을 기다리게 만들던 4편이었고 이야기의 끝부분에 나와있던 비밀레시피! 도시락꾸미기의 재료들을 준비해 아이와 독후활동해보기에도 좋을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