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뱀파이어소녀 달자 애니북 2 : 마계에서 온 사나이 ㅣ 뱀파이어소녀 달자 애니북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8월
평점 :
품절
예전에는 뱀파이어.하면 어둠의 흡혈박쥐 이미지가 강하고 드라큘라 백작의 이미지로인해 어둡고 음침했었는데 아이들책이어서일까? 핑크핑크한 머리에 귀쫑긋, 이책에서는 엉뚱하며 귀여운매력이 있는 토끼소녀뱀파이어를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있었다.
더불어 아이들에게 인기많은 신비아파트 시리즈의 등장인물들도 종종 등장해 이번에는 어디에서 어떤모습으로 나타날까~하고 찾아보는 깨알재미가 함께있던 뱀파이어소녀 달자이야기.
애니북1편에서는 남자주인공 동구의 방 곳곳의 생활용품에서 등장했던 도깨비신비,
애니북2편에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신비아파트에서 나왔던 캐릭터들이 새로운 등장인물인 악당 울프의 부하들로 등장해 같이 책을 보던 아이를 즐겁게했었다.
<뱀파이어소녀달자 애니북2>는 6화부터 10화까지의 이야기가 담겨져있었는데 TV에서 재미나게봤던 9화 뱀파이어의 결혼기념일을 다시 만나볼 수 있어 좋았다. 그러면서 정말 우리네 현실을 반영해놓아 아이들책임에도 무한공감이 가던 이야기였다. ㅡ 아이들은 알까.. 기념일이 누군가에게는 그저 숫자에 불과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어마어마한 가치가 있다는것을...우리집은..후자에 속한다..ㅡ
뱀파이어부부의 비밀번호에 담긴 의미에서 지금까지 사랑한다고 말한 횟수나 연애편지를 받은 날들과 같이 알콩달콩 달달한 분위기와 다르게 현실적이며 경쟁하듯 번호를바꿔 상대방을 당황시키던 상반된 동구네부모님의 이야기는 피식 웃음을 유발시키기도하고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는 소재가 되기도 했었다.
1편은 실수로 인간세계에 오게된 달자네가족과 달자가족의 비밀을 알게된 동구의 뱀파이어적응기라면
2편은 본격적인 인간세계적응기와 마계에서 달자와 대결을 하기위해 온 울프와 동구와달자의 학교생활이야기를 다룬다.
달자의 엉뚱함에 자꾸 빠지게 되는 시간.
작가의 엉뚱한 상상력에 놀라게 되던 시간.
웃음과 감동으로 신나게 웃고 마음이 훈훈해지던 시간.
더군다나 학습만화의 특성상 지루해하지않고 받아들이게끔 이야기의 끝부분쯤 구성되어있던 끝말잇기 달콤오싹퀴즈한글과 같은것은.. 책도보고 부담없이 짧게 학습도하고.. 좋은듯싶었다.
울프는 과연 인간세상에서 어떤 선택을 하게될지.
달자네는 잘적응해서 지내다 돌아갈 수 있을지...
3편이 궁금해지던 2편과의 만남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