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애니북 4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애니북 4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 어둠의 퇴마사 시리즈에서는 베일에 쌓여있던 남자퇴마사 귀도 현이 등장을 했었다. 가면을 쓰고 나타나 강림이의 마음을 뒤흔들며 집중력을 떨어지게도 만들며 하리에게 썸으로 다가가는것 같아 강림ㅡ하리 사이에 뭔가가 끊어질까봐 불안해하며 봤었는데 어느덧 그 시즌이 끝나가며 마지막 4권이 나온..



그와 더불어 TV에서는 어둠의 퇴마사의 다음시즌인 새이야기가 시작되었는데 ㅡ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ㅡ 첫방 본방사수를 하며 TV에서는 지난이야기겪인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 어둠의 퇴마사4 > 를 읽어보았다.

아무래도 이번 4를 잘알아두어야 새로 시작하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와 연결이 될듯 싶었다.

신비아파트에 나오는 이야기들은 매화마다 다른 사건들이 발생하고 그에따른 귀신의 억울함을 풀어주는 이야기이기에 꼭 처음부터 순서대로 읽지않고 뒤늦게 입문해서 보기시작해도된다지만 간혹 두화로 나누어 이야기가 선보여지기도하고 큰틀에서보면 주인공들의 비밀이 제시되고 한참뒤 풀어지는경우가 있긴해서 그 궁금함을 무시못한다면 순서대로 읽기를 추천한다.

가령 이번 어둠의퇴마사에서는 끝부분쯤 그 퇴마사의 정체가 드러난다.



이번4편은 할로윈축제에서의 화려함속에 가려진 슬픈 영혼의 이야기와, 강림이의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존재인 귀도 현의 정체와 하리가족의 눈물펑펑 이야기를 담고있었는데 하리가족이 만나게되는 상황이 너무나 속상하고 그감정에 이입되어 아이만화임에도 울면서 읽게되었었다.

가족에 대한 소중함, 믿음, 용기..

눈물없이는 읽을 수 없던 눈감지 못하는 자들, 감염된 도시의 비극 이야기는 신비아파트 매화에서 느끼긴했다지만 유난히 살아가며 만나게되는 선택의 고민과 반성의 시간이었던것같다.

속성귀신, 합체귀신, 속성합체귀신까지 다양하게 만나보던 시간시간.

그동안 궁금했던 귀도 현의 정체는 알게되었지만 강림이의 나머지기억들이 궁금해지며 다음시즌에서 펼쳐질 또다른 이야기들을 기대하게 만들던 결말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